당산서중학교 공고 제2025-12호
2025 당산서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공고
[ 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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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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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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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 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 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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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한다) 제18조(2단계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당산서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5학년도 당산서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공고
나. 예상인원: 총179명(7학급, 학생 171명, 인솔교사 8명, 참가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다. 장소: 경기도 내 소재하는 청소년 수련시설
라. 기간: 2025. 9. 17.(수) ~ 9. 19.(금) [2박 3일]
마. 경비 항목: 숙박비(2박), 식비(7식), 수련활동비, 시설사용료 등 수련활동에 따른 일체의 경비(※여행자보험, 전세버스 제외)
바. 기초금액: 금46,371,000원(금사천육백삼십칠만일천원)
1) 부가가치세 포함금액이며, 기초금액은 학생 171명, 인솔교사 8명으로 산정
2) 인솔교사의 경비는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합니다.(산출내역서 상 수련활동비, 시설사용료 등을 제외한 숙박비, 식비만 지급)
3) 계약체결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 [붙임10]를 항목별(숙식비, 수련활동비, 기타 등)로 작성하여 제출
사. 특기사항
1) 천재지변 또는 질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활동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위약금 등 일체의 비용을 학교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2) 경비정산은 행사당일 수련활동 실제 참가 인원으로 정산합니다.
2. 입찰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입니다.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규격입찰(제안서)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안서 적격자 중 예가 내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입찰이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가격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고 우리학교의 수련활동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등록을 필한 업체
나.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또는 유스호스텔) 등록을 필하고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며, 공고일 현재 주소지가 경기도 소재의 청소년수련원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
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적정’ 이상을 받은 업체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공휴일인 경우엔 그 전일 금요일 18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
바.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4호에 따라 학생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 저하 방지 등을 위해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하여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4.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입찰내용(과업설명서 포함)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행정실) 및 가격입찰서 제출 (G2B) → 활성화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업체는 G2B 개찰시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업체) → 전자계약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 7. 1.(화) 10:00 ~ 7. 11.(금) 10:00
2) 장소 및 방법: 당산서중학교 행정실 직접접수(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 평일은 09:00~16:30 접수가능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시 접수하지 않을 수 있음
※ 제안서 봉투에 밀봉하여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기하여 제출
3) 제출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붙임2] 1부
②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붙임3] 8부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에 기재
- 반드시 본교 양식대로 상철하여 제출, A4 규격,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 수련일정,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③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계약 실적증명서[붙임6]
- 금액 반드시 명기, 초·중 ․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④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⑥ 청소년수련시설 등록됨을 증빙하는 서류 사본 1부
⑦ 2023년도 이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이상 증명서류 1부
⑧ 집단급식시설 설치신고증 사본 1부
⑨ 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⑩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업체 인력보유 확인서(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 증빙자료) 각 1부
⑪ 식단표(7식) 및 시설배치도 각 1부
⑫ 각서[붙임8] 1부
⑬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⑭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건물(시설물) 화재보험, 음식물배상 책임보험증권 사본 각 1부
⑮ 국가 인증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서 사본 1부
⑯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⑰ 국세·지방세 납세 증명서 각1부
⑱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닌 경우) 각1부
⑲ 최근 1년 이내 안전점검 결과 서류(지자체에서 정기 실시한 전기, 가스, 소방, 위생점검 결과 포함)
⑳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 사본은 사용인장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 학교는 위에 명시한 서류 이외에도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간: 2025. 7. 1.(화) 10:00 ~ 7. 11.(금) 10:00
2)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시행하며, 한 번 제출한 가격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입찰서의 입찰금액 등 중요한 입력사항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에 의거 개찰 일시 이전까지 ‘전자입찰 취소 신청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의 취소를 신청하여 전자입찰서가 무효로 처리되면 그 전자입찰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이 연기된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4) 입찰서 제출 시 제출 마감일이 임박하여 투찰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 여유를 두고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제안설명회: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나, 실시 필요 시 상세 일정, 준비사항을 제안서 제출 업체에 한해 별도 통보할 예정입니다.
8.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7. 14.(월) 10:00 당산서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진행하며, 위에 명시된 일정에도 불구하고 전산장애, 제안서 평가일정 지연, 기타 학교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 개찰 일정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마. 본교에서 필요 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바.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1.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입찰 업체 선정 :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 후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이면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선정된 업체 중 가격입찰을 실시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부적격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붙임 배점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예정가격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다. 가격개찰 후 동점자 발생 시 낙찰자 결정은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의 제1항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서약서[붙임9]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련법령, 안전행정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수련활동 일정에 관한 문의는 1학년 부장교사(☏02-6388-6481)에게,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2-6388-6404)로 문의하시고,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입찰-입찰공고-입찰공고목록(입찰공고탭, 개찰결과)]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제안서 등 본교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붙임 : 1.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3. 수련활동 제안서 서식 1부.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부.
5.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기준 1부.
6.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서식 1부.
7.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8. 각서 1부.
9. 청렴서약서 1부.
10. 입찰가격 산출내역서(낙찰자에 한함) 1부. 끝.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30.
당 산 서 중 학 교 장
[붙임1]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당산서중학교
1. 건 명 : 2025학년도 당산서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2. 예상인원 : 총 179명 (학생 171명, 인솔교사 8명, 최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수련활동기간 : 2025년 9월 17일(수) ∼ 9월 19일(금) (2박3일)
4. 장 소 : 경기도 일원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경비
○ 숙박시설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허가 및 등록된 시설이어야 한다.
○ 숙박비(유스호스텔 혹은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2박), 식비(7식), 수련활동비, 기타경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수련활동경비에 대한 총액 입찰
○ 기초생활수급 대상자와 같은 면제자의 수련활동경비는 추후 학교와 협의 후 지원
나. 숙박시설
○ 유스호스텔 혹은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서 숙박용 방은 방송시설, 안전시설, 위생시설(샤워시설 포함)이 잘되어 있어야 하며, 2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고 음향시설이 있는 강당·시설을 보유해야 한다.
○ 학생 전원이 숙식이 가능해야 한다.(분산수용 불가)
○ 타 학교 학생이 같은 층에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 학생 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야간 안전요원을 배치해야 한다.(취침 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고 침구는 청결한 상태로 1인당 1조(요, 이불) 씩을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여야 한다.
○ 화장실과 세면실은 반드시 침실과 같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여야 한다.
○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을 소지한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 기상 악화 시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이 있어야 한다.
○ 전기, 가스, 소방, 수질, 전반시설 등의 안전점검을 필한 상태이어야 한다.
다. 식사
○ 제 1일 중식부터 제 3일 중식까지 2박 7식을 제공하며 1식 4찬(밥, 국 제외) 이상으로 하고, 숙소식당에서 식사를 실시한다.
○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여야 하며, 세부 식단을 사전에 당산서중학교에 제출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중복된 식단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 변질된 식사를 제공하여서는 안 되고 변질된 식사 등에 의해 질병이 발생하였을 경우 계약상대자가 모든 책임을 지며, 이로 인해 전체 또는 일부 일정에 차질이 생긴 손실부분을 배상하여야 한다.
○ 조·중·석식 및 수련시설,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서, 영양사·조리사의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증권을 제출해야 한다.
라. 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 기본 및 세부일정 : 수련활동용역업체에서 제시한 수련활동프로그램을 기준으로 당산서중학교와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당산서중학교에 제출한다.
○ 수련활동 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위험이 예상되는 장소나 프로그램에는 안전도우미나 지도사가 배치되어야 한다. 또한 활동 시 지도사는 학생들의 건강 이상여부를 반드시 점검하여야 한다.
○ 수련활동일정 변경
1) 당산서중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당산서중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당산서중학교의 동의하에 변경한다.
3) 당산서중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마. 수련활동업체
○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경기도 일대 혹은 서울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
○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보유업체”여야 한다.
○ 수용인원이 200명 이상으로 강당 등 레크리에이션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하여야 한다.
○ 단일 건물 내 전체 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
○ 긴급사태에 대비한 각종 안전장구 및 소방시설을 완벽히 갖추어야 한다.
○ 응급환자를 위한 병원이 근처에 있어야 한다.
○ 집단급식소 설치신고 등록된 업체로 영양사와 조리사를 직원으로 보유하고, 창의적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인력(청소년지도사)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한다.
바. 낙오자 처리
○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당산서중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사.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 (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아.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증감하여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에 따른다.
[붙임2]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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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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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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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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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또는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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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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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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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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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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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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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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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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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산서중학교 공고 제 2025-1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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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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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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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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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당산서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업체 선정
|
입찰보증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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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금율 : 5%(입찰금액의 5%)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보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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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대리인지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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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인장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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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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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사용할 인장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장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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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당산서중학교의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2025. . .
신청인 (인)
당산서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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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3】
학생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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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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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분 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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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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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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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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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설립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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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
직 원 현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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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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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당(행사장)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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층 (면적 ㎡)
|
<주요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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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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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
비고
|
비 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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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 / 000 = 000%
|
0000 / 000 = 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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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산출근거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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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 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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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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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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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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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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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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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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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수련활동 수행실적)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3. 초,중,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수련활동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보유 현황)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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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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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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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분야 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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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지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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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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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수 행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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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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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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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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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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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시설
|
시 설 명
|
수련 교육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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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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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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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일정(시정)표
- 수련활동 시간, 휴식시간의 간격 구체적으로 기재
- 프로그램의 내용 및 운영방법
|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베란다 포함)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베란다 현황, 편의시설, 식당, 강당 현황 등
- 비상시(화재 등) 학생 안전 대책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수련시설 등급, 수련시설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 식당 등에 대한 규모와 수량)
- 기상 악화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 확보
- 반드시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
라. 행사진행과 관련된 사항
※ 기상악화시 조정프로그램 등 대안제시
※ 교육교관의 전문적 소양/자격 유무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여부
|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수련활동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에 대한 대처방안 구체적으로 기술
- 재난 및 각종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
-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담당자 등)
|
바. 숙소의 야간안전요원(경비) 배치 계획
사.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붙임 :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상호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당산서중학교장 귀하
[붙임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 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고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일정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이동시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하여야하며, 일정은 변경할 수 없음
나) 수련활동 코스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다) 프로그램의 내용 및 운영방법
4.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서류 제출 시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사진 반드시 첨부)
가)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 )실, 객실당 투숙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나) 전학생을 동일 건물의 숙소에 수용해야 하며, 객실배치도 및 편의시설에 대한 이용안내를 해줘야한다.
다)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라)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마) 각종 보험가입사항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바) 수련시설 현황표(해당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와 수량)
사) 기상 악화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 확보
아) 학생 숙소 내 안전도우미 배치 :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취침이후 기상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자) 권장사항
-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어야 한다.
- 교육공간(강당) 등 레크레이션 교육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
5.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조ㆍ중ㆍ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1식 4찬이상으로 한다.
나)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는 적정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하고,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다) 학생 과반수 이상의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 측에서 배상토록 한다.
라)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표에 준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마)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조리사(영양사)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바)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사) 숙박업체에서의 숙소식사는 반드시 1인분을 보존식으로 업체에서 6일간 보존하도록 해야한다.
6. 행사진행과 관련된 사항
가) 기상 악화 시 대체 및 일정 조정 방안
7.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가)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나)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다)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8.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가)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5]
업체명:
구분
|
평 가 항 목
|
등급 및 배점 기준
|
평가점수
|
최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기술
능력평가
|
객관적
평가
(35점)
|
수행경험
(12점)
|
1.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동안 완료 한 초․중․고․특수학교 수련활동 수행 실적)
-최우수: 10회 이상
-우수: 7회~9회
-보통: 5회~6회
-미흡: 5회 미만
|
12
|
10
|
8
|
6
|
|
경영상태
(12점)
|
2.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최우수: AAA, AA+, AA, AA-, A+, A0, A-
-우수: BBB+, BBB, BBB-, BB+, BB0, BB-
-보통: B+, B0, B-
-미흡: CCC+ 이하(미제출 포함)
|
12
|
10
|
8
|
6
|
|
인력보유
(11점)
|
3. 수행조직 및 수행자 자격 소지여부
|
|
|
|
|
|
3.1 수행조직(6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
6
|
5
|
4
|
3
|
|
3.2 자격 소지여부(5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
5
|
4
|
3
|
2
|
|
주관적
평가
(65점)
|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20점)
|
|
|
|
|
|
4.1 수련 프로그램의 내용
(구성의 독창성, 이행가능성, 자료집의 충실도 등)
|
10
|
8
|
6
|
4
|
|
4.2 프로그램의 교육성
(등록 인증된 프로그램 여부, 체험활동 수요자 요구 부합도, 교육적 효과 등)
|
10
|
8
|
6
|
4
|
|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0점)
|
|
|
|
|
|
5.1 객실등급, 위치, 편의시설
|
5
|
4
|
3
|
2
|
|
5.2 수용계획의 적정성(객실 면적 및 객실당 배정 인원)
|
5
|
4
|
3
|
2
|
|
5.3 학생 지도의 용이성 및 안전성
- 층 또는 구역 단독 수용 여부
(타학교 및 일반인과 섞이지 않고 수용 여부)
- 남녀 각기 다른 층 사용 여부
|
5
|
4
|
3
|
2
|
|
5.4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
5
|
4
|
3
|
2
|
|
6. 식사 제공 능력(15점)
|
|
|
|
|
|
6.1 업체 식단표
|
5
|
4
|
3
|
2
|
|
6.2 식사 제공 능력: 메뉴, 가격 등
|
5
|
4
|
3
|
2
|
|
6.3 식당 환경: 좌석수, 위치, 위생 안전 등
|
5
|
4
|
3
|
2
|
|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0점)
|
|
|
|
|
|
7.1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여부
|
5
|
4
|
3
|
2
|
|
7.2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시 처리 방안, 보험가입여부, 환자 발생시 대처 방법 등
|
5
|
4
|
3
|
2
|
|
제안 업체 총 평점 합계
|
100
|
|
※ 점수 산정 방법: 위원별 합계 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은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합계 점수를 산술평균 하되,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함.
[붙임 5-1]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예규] 참조
◎ 평가요소 : 신용평가등급
[시행 2024. 7. 1.] [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 2024. 3. 28., 일부개정]
신 용 평 가 등 급
|
평 점 (추정가격 기준)
|
①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
②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
③ 기업신용평가등급
|
2억원
미 만
|
AAA
|
|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
12.0
|
AA+, AA°, AA-
|
A1
|
①의AA+,AA°,AA-에준하는등급
|
12.0
|
A+, A°, A-
|
A2+, A2°, A2-
|
①의A+,A°,A-에준하는등급
|
12.0
|
BBB+, BBB°, BBB-
|
A3+, A3°, A3-
|
①의BBB+,BBB°,BBB-에 준하는 등급
|
10.0
|
BB+, BB°
|
B+
|
①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
10.0
|
BB-
|
B°
|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
10.0
|
B+, B°, B-
|
B-
|
①의B+,B°,B-에준하는등급
|
8.0
|
CCC+ 이하
|
C 이하
|
①의CCC+에준하는등급이하
|
6.0
|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4호 및 제5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동일 일자에 제출된 신용평가등급이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을 적용한다.
2)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있는 경우 새로운 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그 전까지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3) 신용평가는 행정안전부장관이 지정하거나 예규에 등재한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하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로 평가한다
※ 제출서류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6]
학생수련활동 용역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
수행업체명
|
업 체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행내역
|
일 시
|
장소
|
기간
|
참여인원
|
계약액
|
|
|
|
|
|
|
|
|
|
|
|
|
|
|
|
|
|
|
|
|
|
|
|
|
|
위와 같이 학생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7. .
발 급 기 관 명 (직인)
당산서중학교장 귀하
|
[붙임 7]
당산서중 1학년 수련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당 산 서 중 학 교
제1조 (총칙) 당산서중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이하 “을” 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수련활동 업무 및 안내 등 일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국내에서의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 (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동일시설로 한다.
③ 가급적 고층의 숙소는 배정하지 아니하며, 타 학교 학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④ 실별 규모에 따라 배정인원을 결정하되 학교측과 반드시 협의하여야 한다.
⑤ 숙소는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이어야 한다.
⑥ 숙소 전화번호와 내부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⑦ 실에 설치된 TV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되는 음란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을 하여야 한다.
⑧ 강당 등 레크리에이션 교육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하고, 기상악화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⑨ 수련활동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 (취침이후 기상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⑩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고 학생들에게 유해한 환경이 없어야한다.
⑪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계약체결 시“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5조 (식사 등)
①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까지 (2박 7식) 제공하며 1식 4찬(밥,국 제외) 이상으로 하며, 학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도록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에 의한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학생 과반수 이상이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을”이 배상하도록 한다.
④ 숙박업체에서의 숙소식사는 반드시 1인분을 보존식으로 “을”에서 6일간 보존해야하며, “을”의 귀책사유로 인한 식중독이나 질병이 발생할 경우 “을”이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제6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수련활동 출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갑”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한다.
제7조 (수련인원) ① 학생 171명, 인솔교사 8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갑”은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을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수로 정산한다.
제8조 (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9조 (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 될 때까지 “을”이 부담한다
② 수련원시설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는 "을“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제10조 (경비의 지급) ① 본 수련활동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1. 증감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 1인당 계약금 × 실제참여학생수로 정산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세금계산서 청구에 의해 5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1조(계약이행보증) ① “을”은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한다.
제12조 (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수련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13조 (계약의 해지) ① “갑”은 “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1.“갑”의 사정에 의하여 교육여행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2.“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②“갑”의 사정에 의하여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③ 위1항 2에 의해 계약이 해지되었을 경우 “을”은 “갑”에게 계약금액 상당의 보상을 하여야 한다.
제14조 (기타) ①“을”은 수련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활동의 변경 및 응급 사태시 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5조 (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수련용역계약 추가 특수조건, 수련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16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8]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당산서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당산서중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당산서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당산서중학교장 귀하
[붙임 9]
청렴계약서(서약서)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 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당산서중학교장 귀하
[붙임 10]
입찰가격 산출내역서(예시) ※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5학년도 당산서중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2. 예정인원 : 학생 171명 (인솔교사 8명은 별도 산출내역 작성 및 계약)
3. 기 간 : 2025. 9. 17.(수) ~ 9. 19.(금) (2박3일)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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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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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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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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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요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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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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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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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식비
(2박7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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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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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숙박비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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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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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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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램 : 원 × 명
□ ○○프로그램 : 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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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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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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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원 × 명
□ ○○ : 원 × 명
□ ○○ : 원 × 명
□ ○○ : 원 × 명
□ ○○ : 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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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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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금액(VAT 포함)
(합계액÷학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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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 ÷ 명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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