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공고 제2025-157호
청사 통합 시설관리(시설, 미화, 경비)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청사 통합 시설관리(시설, 미화, 경비) 용역
(인원 총 6명[시설2, 청소1, 경비3])
나. 용역기간 : 2025.8.1.~ 2026.7.31.(12개월)
다. 기초금액 : 금266,663,040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 면세사업자 또는 비영리사업자인 경우 견적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 또는 비영리사업자의 경우 부가가치세 및 이윤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마. 낙찰하한율 : 86.745%(울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적용(5억미만 2억이상)
2. 입찰 및 계약방식 : 총액입찰, 전자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3. 현장설명 : 생략합니다.(문의처: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경영지원팀 선임 김창섭 ☏052-283-7115)
4.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6. 30.(월),10:00 ~ 2025. 7. 8.(화),10:00
5. 입찰(개찰)집행 일시 및 장소 : 2025. 7. 8.(화),11:00,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어 재입찰된 경우에는 당일 16:00까지(별도통보가 없으므로 투찰자가 확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
6.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과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로 합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아래의 사항을 모두 등록한 업체
-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과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과 시설관리업(업종코드 1260) 모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필한 업체
-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7144) 중 1개 이상을 등록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 7611150101), 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 9212159901)]를 모두 소지한 자
2) 중소기업자인 경우,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는 직접생산증명서는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합니다.
※ 상기‘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이하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가격이 없습니다.
-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확인서가 발급 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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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서 제출
가. 조달청 G2B시스템 이용자 등록 및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업체여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가까운 지방조달청에 전자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라.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G2B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납부확약이 명기된 입찰참가신청서 및 지급각서로 갈음) 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진흥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10.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 -3% 범위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가산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적격심사 평가기준은 「울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일반용역)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6.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경영상태 :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
2. 이행실적평가는 기초금액 기준으로 평가 (금266,663,000원, 부가세 포함, 백단위 절사)
※ 실적인정기간 :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1) 분리된 실적 적용방법 : 각 용역별 금액비율 범위 내에서만 인정
- 건물(시설)관리용역 : 158,216,836원(59.33%)
- 시설경비용역 : 3,343,752원(1.25%)
- 위생관리용역 : 105,102,452원(39.41%)
2) 위생관리용역, 시설경비용역, 건물(시설)관리용역 모두 포함된 단일실적은 100%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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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해당 용역명을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여러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 분야별 분담비율 또는 금액이 표시되어야 하며, 당해용역(위생관리용역, 시설경비용역,건물(시설)관리용역)부분만 인정합니다. 공공기관 이외의 이행 실적은 실적증명서 외 세금 계산서, 계약서 사본 등의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제출하시고 증빙자료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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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기타 해당 용역과 관련한 낙찰자 결정 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과 「울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1.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상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 “가”부터 “다”까지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는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 그 밖의 사유로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2.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이하“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가”에 따른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기준에 따라 보험료를 반영(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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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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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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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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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64,81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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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0,14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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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63,64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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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81,627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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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울산광역시 청렴서약제 운영조례에 따라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투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투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과업지시서 참고)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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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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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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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하도급에 관한 사항 : 하도급 불가
15.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정부수입인지 매입, 울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청구금액의 2.5%), 계약보증(금) 가입(납부) 대상 사업이며, 낙찰자는 낙찰(계약체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남녀고용 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준수 등
다. 입찰에 참가자는 반드시 입찰공고,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조달업체이용약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용역계약 일반조건, 입찰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관한 법규 등을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내역서, 과업지시서 등 사업내용 : 경영진원팀 선임 김창섭 ☎052-283-7115
2) 입찰공고, 입찰집행 등 : 경영지원팀 선임 김상우 ☎052-283-7116
2025년 6월 30일
재단법인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경리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