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33794-000 공고일시  2025/06/30 15:57
공고명 가창 취정수시설물 정밀안전 진단 용역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가창정수사업소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가창정수사업소
공고담당자 손원조(☎: 053-670-28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지명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30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6-18 18: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8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0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4,731,000 원
   
배정예산
544,731,000 원
   
추정가격
495,21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가창정수사업소 공고 제2025-11호  

 

 

용역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가창 취‧정수시설물 정밀안전진단 용역 

 나. 위    치 : 대구광역시 수성구 파동로2길 16 가창정수사업소 

 다. 용역개요 : 취․정수시설물 정밀안전진단 1식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 부터 150일간 

 마. 추정금액 : 금544,731,000원 (추정가격:금 495,210,000, 부가세:금 49,521,000)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대상 

  나. 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 제5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사업수행능력 평가) 결과 입찰참가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하는 지명경쟁입찰 

 

3.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6. 30.(월) 17:00 ~ 2025. 7. 8.(화) 14:00  

 

4.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7.  8.(화) 15:00/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에 있어서 2인 이상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개찰결과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라며, 재입찰 시 또는 취소·변경    공고시 별도로 개별통보는 하지 않습니다. 

 

5.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나. 가창정수사업소 공고 제2025-10호 2025. 4.22.(R25BK00884763-000)에 따라 용역 사업수행능력 평가 결과 적격업체로 선정되어, 가격입찰 참가통보를 받은 업체 

   다. 입찰서는 공동수급체의 대표자가 제출하며, 공동수급 협정서는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시 제출한 협정서로 갈음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하는 경우에는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공동도급의 경우에는 대표사만 투찰이 가능함.)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하며,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전자입찰 방법 

 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입찰참가자격 제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작성요령』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8개, +7개)를 작성하며,  

     예정가격 결정은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2 의2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입찰가격/예정가격이 86.74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 후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세부평가기준 심사항목 중 「해당용역수행능력의 해당 용역의 사업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는 평가 시 제외하며 배점한도(1점)를 부여합니다. 

    - 경영상태평가점수는 P.Q점수에 반영되었으므로 배점한도(2점)를 적용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라. 적격심사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 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10일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등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11. 직접경비(숙박비) 사후 정산  

  직접경비중 숙박비는 과업이행요청서에 명시된 바 사용내역서(영수증)등을 첨부하여 계약금액내에서 사후 정산합니다. 

 

12. 청렴계약제 시행 

가. 우리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참여 업체는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는 우리시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견적 제출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계약상대자는 과업이행요청서의「안전관리 의무」를 참조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수급인의 위험성 평가 결과를 양식에 맞춰 계약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입찰공고문, 과업이행요청서, 설계도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자의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에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전산장애 발생에 따른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용역은「대구광역시 임금체불 방지 등을 위한 관급공사 운영조례」적용대상 용역입니다. 

 라.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15.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사항 문의 : 가창정수사업소 관리팀(053-670-2862) 

 나. 설계도서 등 열람 및 문의 : 가창정수사업소 기전팀(053-670-2873)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문의 :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라. 본 건 입찰공고문 및 개찰 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입찰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30. 

 

 

 

대구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 가창정수사업소 기업출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