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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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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4393-000 공고일시  2025/06/30 17:31
공고명 「문경중앙시장 어울림마당 코워킹스페이스」 관리위탁 운영자 선정 입찰 공고
공고기관 경상북도 문경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문경시
공고담당자 박은지(☎: 054-550-682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1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7/11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7,511,273 원
   
추정가격
6,828,43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문경시 공고 제2025 - 1027호 

 

『문경 중앙시장 어울림마당 코워킹스페이스』 

관리위탁 운영자 선정 입찰공고 

 

  문경 중앙시장 및 점촌점빵길 먹거리 활성화 및 창업예정자의 인큐베이팅 및 네트워킹 공간 조성을 위하여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제27조 및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시행령」 제19조 ~ 제19조의 3에 따라 문경 중앙시장 어울림마당 코워킹스페이스 관리위탁 운영자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고자 입찰 공고합니다.  

 

2025.  6.  . 

 

문 경 시 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 찰 명 : 문경 중앙시장 어울림마당 코워킹스페치스 관리위탁 운영자 선정 

 나. 입찰 및 계약방식 : 공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다. 대상 시설물 

시설명 

위  치 

구  조 

용  도 

연면적(㎡) 

비고 

중앙시장 

어울림마당 

코워킹스페이스 

상신로 5-5 

철근콘크리트 

제2종근린생활시설 

(일반음식점) 

154.2 

 

  

 라. 위탁기간 : 운영개시일로부터 2년 

  ※ 운영개시일(2025. 8. 1.)은 변동될 수 있으며, 향후 운영실적평가를 통해 1회에 한하여 3년 기간 연장을 검토함. 

 마. 예정가격(연간사용료/부가세 별도) : 6,828,430원  

  ※ 산정근거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및「문경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 

2. 위탁내용 : 중앙시장 어울림마당 코워킹스페이스 운영 관리 

 

3. 참가자격 : 다음의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법인·단체·개인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및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나.「식품위생법」제37조(영업허가 등)에 따라 일반음식점 운영이 가능한 자 

 다. 공모 마감일까지 국세 및 지방세 체납액이 없는 자 

 라. 문경시 관내 외식 관련 공동체 및 법인 개인사업자 등 

 마. 외식경력 10년 이상, 조리기능장 이상, 협력셰프 3명 이상 참여 

 바. 중앙시장 먹거리 개발 및 점포 확대를 위한 사업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개인, 법인 또는 기관 

 

4. 위탁 운영조건       

 가. 중앙시장 및 점촌점빵길 먹거리 활성화를 위하여 경쟁력 있는 레시피를 연구하여 방문객에게 제공하여야 함 

 나. 특별한 사유 외에는 상시 운영 

    (공휴일‧주말 의무 운영, 휴무일은 평일 중 시와 협의 후 결정) 

 다. 시설관리·운영 소요 비용은 운영 수익금으로 충당하고, 시설보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시 예산의 범위 내에서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 

 라. 수탁재산을 관리 운영에 있어 선량한 관리자로서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수도요금, 전기료 등 시설물 관리·운영에 소요되는 비용 일체는 수탁자가 부담   

 마. 위‧수탁 계약으로 관리하는 시설물 재해복구 및 대인‧대물 피해 보상을 위하여 수탁자 부담으로 영업배상 책임보험 등을 가입하여야 하고, 수탁자 책임으로 원상복구 및 배상하여야 함 

 바. 인테리어, 조명, 간판 등 시설물 설치계획이 있는 경우 문경시에 사전에 제출·승인을 받아야 하며, 위탁운영기간 만료 시 또는 계약해제(지) 등 어떠한 경우에도 소요된 경비에 대하여 보상을 주장할 수 없음 

 

5. 추진일정 

 가. 입찰공고 및 제안서 접수 

   공고기간 : 2025. 6. 30.(월) ~ 2025. 7. 11.(금)  

    접수기간 : 2025. 7. 9.(수) ~ 2025. 7. 11.(금) 18:00 

    접수방법 : 방문 접수(우편, 팩스, 이메일 등의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의 경우 제출원에 대리인 인적사항을 기재하여 제안사 대표 인감 날인 

    접수장소 : 문경시청 일자리경제과(경북 문경시 당교로 225) 

    제출서류  

 

구분 

순서 

제 출 서 류 

서류구분 

비고 

정성평가 

1 

사업계획 제안서<서식1호> 

서식사용 

원본1, 

사본9 

2 

입주예정공간 활용계획<서식2호> 

서식사용 

3 

판매 예정 품목 목록<서식3호> 

서식사용 

정량평가 

4 

입찰참가신청서<서식4호> 

서식사용 

1부 

5 

입찰가격제안서<서식5호>  

서식사용 

1부 

6 

서약서<서식6호> 

서식사용 

1부 

7 

청렴계약이행각서<서식7호> 

서식사용 

1부 

8 

제안사 일반현황 및 연혁<서식8호> 

서식사용 

1부 

9 

음식점 운영실적 증명원<서식9호> 

서식사용 

1부 

10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및 납세사실 증명원 

기관발급 

1부 

11 

요식업체 허가, 면허증 사본 

기관발급 

1부 

12 

각종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기관발급 

1부 

13 

법인등기부등본(법인) 혹은 주민등록등본(개인) 

기관발급 

각 1부 

14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법인) 혹은 인감증명서(개인) 

기관발급 

각 1부 

15 

납세(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기관발급 

1부 

 

 

16 

제안서 제출 및 접수증 

서식사용 

1부 

17 

대리인 위임장 1부 <서식 별지> 

서식사용 

해당시 

   

  ※ 제출 시 정성평가 항목과 정량평가 항목을 구분 밀봉하여 봉투에 날인하며, 면허 및 자격증 외 기관발급서류는 제안서 접수일로부터 90일 내에 발급한 것에 한함  

 나. 제안서 평가 

  일    자 : 2025. 7. 16.(수) 14:00 

  장    소 : 문경시청 제2회의실(경북 문경시 당교로 225) 

  방    법 : 제안서 발표(10분) 및 질의응답 

  평가위원 : 전문가 7인으로 구성(예비명부에서 제안자가 추첨)  

  주의사항 : 제안자 본인 발표, 불참시 공모 포기로 간주함  

    ※ 부득이한 경우에 한하여 위임장을 가진 대리인 발표 가능(사전신고필) 

 

 다.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 

  결과발표 : 2025. 7. 17.(목) / 개별통지 

  협상 및 계약체결 : 2025. 7월 중
 

6. 수탁자 결정방법 

 가. 평가구분 및 배점한도 

 

합  계 

기  술  능  력 

가격평가 

(사용료) 

비    고 

소  계 

정량평가 

정성평가 

100점 

80점 

20점 

60점 

20점 

세부기준은 별첨 

“정성평가 배점표” 참조 

 

   1) 종합점수 70점 이상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 절차를 거쳐 위탁자를 선정하며, 70점 이상인 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2) 동점자가 발생한 경우, 정성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하고, 정성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운영계획 항목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결정함. 

 나. 평가위원별 세부평가점수는 공개하나 평가위원명은 공개하지 않음. 

 다. 기타 세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에 의함. 

 

7. 공모(입찰) 보증금 납부 

   입찰가격제안서에 기재한 입찰가격의 100분의 10 이상의 보증보험증권에 가입하거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서식 4호)에 서명하여야 함. 

 

8. 참가 유의사항 

 가. 본 입찰 및 공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ㆍ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의 규정에 의하며, 소정의 구비서류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도 무효로 처리됨.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서류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이 판명될 때에는 참가 혹은 계약을 무효로 함. 제안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 대조 필”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제출한 서류는 변경할 수 없음. 

 다. 제안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조건,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허가사항 이행각서, 제안서 작성 요구사항 등 본건에 관련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라.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문경시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마.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문서와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 날인이 없는 경우는 효력이 인정되지 않음. 

 바. 제안서 등 제출서류의 내용이 갖추어져 있지 않거나, 평가에 필요한 항목이 누락되는 등 구비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사. 제안서 내용의 검토와 평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추가자료 제출 및 설명을 요구할 수 있음. 

 아. 제안요청서 내용 및 기타 입찰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문경시의 해석을 우선함.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접수에 관한 사항은 문경시청 일자리경제과(054-550-6235)로 문의 바랍니다. 

 

≪ 별첨자료 ≫ 

 

 별첨 1.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부. 

 별첨 2. 제안요청서 1부. 

[별첨 1] 

 

 

1. 사업제안서 평가구분 및 배점한도 

합  계 

기  술  능  력 

가격평가 

비    고 

소  계 

정량평가 

정성평가 

100점 

80점 

20점 

60점 

20점 

세부기준은 별첨 

“정성평가 배점표” 참조 

 

 - 정량평가, 가격평가 : 계약부서 / 정성평가 : 심의위원회 평가 

 - 주관적 평가의 공정성을 위하여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들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 

 

2. 사업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배점한도 

비    고 

기 술 

 

능 력 

 

평 가 

 1. 정량평가 

소    계 

20 

 

 ○ 관련 시설 운영실적(최근 3년간) 

5 

계약부서 

평    가 

 ○ 관련 시설 매출실적(최근 3년간) 

5 

 ○ 행정처분 이력(최근 3년간) 

5 

 ○ 투입 예정 사업장 구성원 중 자격증 소지자 점수 

5 

 2. 정성평가 

소    계 

60 

 

 ○ 코워킹스페이스 활성화 전략 및 운영관리계획의 적정성 

   - 관광코스로서의 특성화 전략, 운영관리계획 평가 

20 

심의의원회 

평    가 

 ○ 고품격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 

   - 친절 교육 등 고객만족도 제고, 매장 차별화 전략 등 

15 

 ○ 메뉴 구성의 적정성 및 제공가격 

   - 지역 특산품 활용 메뉴, 서비스 제공 가격 등 

15 

 ○ 시설물 및 위생관리 계획의 적정성 

   - 안전관리계획, 종업원 위생교육 등 

10 

가 격 

평 가 

 3. 입찰가격(사용료) 

20 

계약부서 

평    가 

 

3. 정량평가 점수 배점표 

 ❍ 관련 시설 운영실적(2022~2024년) 

구    분 

3년이상 

2년 이상 

~ 3년 미만 

1년 이상 

~ 2년 미만 

1년 미만 

무경력 

점    수 

5 

4 

3 

2 

1 

 

 

 ❍ 관련 시설 매출실적(2022~2024년) 

구    분 

3억원 이상 

2억원 이상 

~ 3억원 미만 

1억원 이상 

~ 2억원 미만 

5천만원 이상 

~ 1억원 미만 

5천만원 이하 

점    수 

5 

4 

3 

2 

1 

 

   - 평가 방법 : 운영자의 최대 수입 매장 1개소의 3년간 평균 매출실적이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으로 평가 

 

 ❍ 행정처분 이력(2022~2024년) 

구    분 

0건 

1건 

2건 

3건 

4건 이상 

점    수 

5 

3 

2 

1 

0 

 

   - 평가 방법 : 평가부서에서 사업장 소속 지자체 행정정보시스템에 조회하여 평가 

 

 ❍ 투입 예정 사업장 구성원 중 자격소지 및 수상경력자 점수(총점 내 가산식) 

구    분 

조리사 2인 

조리사 1인 

중앙부처상 

지역상 

해당없음 

점    수 

5 

3 

2 

1 

0 

 

   - 총점 내에서 가산식으로 산정
예) 조리사 1인(3)+중앙부처상(2)+지역상(1) = 5점
       조리사 2인(5)+지역상(1)               = 5점 

 

다. 정성평가 

 ❍ 선정위원회에서 아래의 “정성평가 배점표”를 기준으로 평가 

 

라. 가격평가 

 ❍ 평가대상 : 입찰 등록시 제출한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 

 ❍ 평가방법 : 20점 만점 내에서 입찰가격에 비례하여 점수화 

평가항목 

평  가  기  준 

배   점 

비   고 

입찰가격 

최고입찰가격 

20 

 

예정가격의 110% 이상 

18 

 

예정가격의 105% 이상 ~ 예정가격의 110% 미만 

16 

 

예정가격의 100% 이상 ~ 예정가격의 105% 미만 

14 

 

 

 

구   분  

심사항목 

총 배점 

평   점 

평가기준 

운영계획 

(20점) 

 

코워킹스페이스 

활성화 전략 

10점 

10 

매우우수 

8 

우    수 

6 

보    통 

4 

미    흡 

2 

매우미흡 

매장 운영 관리 및  

운영계획 전반 

(인력, 물자, 운영시간 등) 

10점 

10 

매우우수 

8 

우    수 

6 

보    통 

4 

미    흡 

2 

매우미흡 

사용자 경험 

제고 전략 

(15점) 

 

매장 차별화 전략 

(인테리어 구상, 연출 등) 

5점 

5 

매우우수 

4 

우    수 

3 

보    통 

2 

미    흡 

1 

매우미흡 

고객만족도 제고 전략 

(상황 대응, 의견 수렴, 이벤트 등) 

5점 

5 

매우우수 

4 

우    수 

3 

보    통 

2 

미    흡 

1 

매우미흡 

친절서비스 교육 

내용 및 계획 

5점 

5 

매우우수 

4 

우    수 

3 

보    통 

2 

미    흡 

1 

매우미흡 

메뉴 및 가격 

(15점) 

 

메뉴 구성 및  

제공가격의 적정성 

10점 

10 

매우우수 

8 

만    족 

6 

보    통 

4 

미    흡 

2 

매우미흡 

지역 특산물 활용 

메뉴 개발 

5점 

5 

매우우수 

4 

우    수 

3 

보    통 

2 

미    흡 

1 

매우미흡 

시설안전관리 

 

위생관리 

(10점) 

시설안전관리 계획 

(화재, 도난, 파손 등) 

5점 

5 

매우우수 

4 

우    수 

3 

보    통 

2 

미    흡 

1 

매우미흡 

위생관리 안전 계획 

(근무자 및 관리 물품 위생관리 계획) 

5점 

5 

매우우수 

4 

우    수 

3 

보    통 

2 

미    흡 

1 

매우미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