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34665-000 공고일시  2025/06/30 19:05
공고명 2025년 시내버스 운송관리지원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 진주시 수요기관 경상남도 진주시
공고담당자 송동일(☎: 055-749-83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1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1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7/11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065,000 원
   
배정예산
54,065,000 원
   
추정가격
49,15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진주시 공고 제2025 - 1679호 

 

 

- 2025년 시내버스 운송관리지원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용역 - 

입 찰 공 고(협상에 의한 계약) 

2025.06.30. 

진주시 (분임)재무관 

 

 

< 공무원 부조리 신고 안내 >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관(☎055-749-8094) 및 홈페이지(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 → 시민광장→신고센터→공직자신고→공무원부조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시내버스 운송관리지원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5.06.01. ~ 2025.12.31. 

    ※ 상기 기간은 계약 및 실착수일자에 따라 변동가능하며, 변동 시 용역금액 일할 계산. 

  라. 용역금액 : 금54,065,000원(추정가격 49,150,000원 + 부가가치세 4,915,000원) 

  마. 기초금액 : 금54,065,000원(부가세 포함)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제한경쟁,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3. 공고 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입찰 공고 기간 

2025.07.01. ~ 2025.07.11. 

조달청나라장터 및  

진주시 홈페이지 참조 

가격입찰 

(나라장터 투찰) 

2025.07.04. 10:00 

 ~ 2025.07.11. 17:00 

가격입찰은 나라장터(G2B) 

상으로만 진행함  

제안서 접수 

 2025.07.11. 09:00 ~ 17:00 

진주시청 교통행정과 

제안서 평가 

2025.07.17. 14:00 

진주시청 3층 문화강좌실 

 

 ※ 상기 일정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가격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입찰서(가격) 제출기간 : 2025.07.04. 10:00 ~ 2025.07.11. 17:00 

  나. 개찰일시 : 제안서 심사 후 개찰 

  다. 개찰장소 : 진주시 입찰집행관 PC 

  가격개찰은 시스템 상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됨.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제안서 제출 일정 

   가. 접수일시 :  2025.07.11.  09:00 ~ 17:00 

   나. 장    소 : 진주시청 3층 교통행정과 대중교통팀(☎ 055-749-8727) 

   다.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접수 ※우편, 택배, FAX, 이메일 접수 불가 

     ※ 제안서는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의 대표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이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택배·퀵서비스·이메일·우편 등 접수 불가(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가격입찰은 나라장터로만 진행하며 추후 우선협상 대상 선정 시 산출내역서 별도 제출 

     ※ 제안요청서의 첨부서식을 사용하여 작성 

 

6. 현장설명회 : 없 음(제안요청서로 갈음) 

 

7.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시 : 2025.07.17. 14:00  진주시청 3층 문화강좌실 

  ※ 일정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설명방법 : PPT 발표 및 질의응답 25분 이내(제안설명 : 15분, 질의응답 : 10분) 

    - 제안 설명은 제안사의 사업총괄자(PM) 혹은 대표가 위임한 자가 발표 

     ※ 발표자는 입찰 참가업체가 지정한 자로서 입찰 참가업체의 임・직원이어야 함. 

    - 참석은 발표자(대표자가 위임한 자) 외 1명 이내 

    - 제안 설명 불참업체는 제출된 서면 자료로만 평가하며, 제안 설명 불참에 따른 감점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 

  다. 발표순서 : 평가 당일 추첨에 의해 결정 

  라. 평가요령 : 제안요청서 참조 

※ 발주기관의 일정 등에 따라 평가 방법과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업부서에서 별도 통보함. 

 

 

8. 제출서류 및 제안서의 내용 및 평가 : 제안요청서 참조 

 

9. 입찰 참가자격 :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구비하고,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상남도에 소재한 업체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 대표사업자는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의 사업장 소재지)가 경상남도 내에 있어야 함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2조에 규정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 관련 서비스사업분야)[업종코드 1468]로 신고한 업체 

       ※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제2023-2호, 2023.1.20)」규정에 따라 중견기업 및 대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4항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 8111159901)[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및‘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중소기업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에 한하여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 마감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 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 http://www.smpp.go.kr> 

 

 

  나.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 형태로 제안할 경우 공동수급표준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 내용대로 공동협정서 원본을 제출하여야합니다.(전자입찰서 제출 후에는 동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며,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공동도급의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구성하며,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함 

  - 공동수급체의 대표사지분율이 높은 업체로 함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정 : 2025.7.10. 18:00 전자제출 

      ① 대표사 협정서 작성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 → 해당 공고번호 입력 후 검색 → “공동수급” 열의 “협정”버튼 클릭 → “공동수급협정서작성”화면을 통해 협정서 작 

      ② 구성사 협정서 승인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승인처리 

      ③ 대표사 협정서 전자제출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제출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입찰에 중복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으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는 불가합니다. 

      ※ 제안서 서류 제출 및 계약서류 제출 시 전자입찰서 제출한 내용대로 공동수급협정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제출 시 1부계약 시 1부 별도 제출) 

  다. 입찰참가자격 등록 

   1)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지역번호 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0.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협상적격자 선정은 기술능력 평가(90%)과 입찰가격 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 순위를 결정한다. 다만, 기술능력 및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미만인 자는 협상대상에서 제외하며, 1순위부터 협상을 통하여 발주처에 가장 유리하다고 인정되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 

  나. 기술능력평가와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가 없을 시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다. 우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 제안서 평가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고, 제출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 발생 시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라.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의 평가방법, 평가기준 등 구체적인 사항에 관하여는 제안요청서를 참조. 

  마. 우선협상대상자는 개별통보하며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되, 사업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의하여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음. 

  바. 가격협상의 기준가격은 당해 기초금액 이하로서 협상적격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사. 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함 

  아.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자. 협상대상자 선정 방법 및 평가 방법 : 제안 요청서 참조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 참가 등록 시 제출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하며, 향후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사유 발생 할 경우 지급각서상의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함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됨 

 

12.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의 규정에 따름 

 

13. 청렴계약의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공람ㆍ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 

 

14. 기타 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 보상비는 지급하지 않음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지방계약 관련 법령에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관련 회계 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제출된 기술제안서의 내용은 진주시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으며,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로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마. 사업자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사.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함 

  아. 사업기간은 진주시의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음 

  자. 문의사항 

    1) 제안서 등에 관한 사항 : 진주시 교통행정과(☎055-749-8727) 

    2)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진주시 회계과(☎055-749-8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