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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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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5020-000 공고일시  2025/07/01 09:54
공고명 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 2,3구역 건설폐기물(혼합) 처리용역
공고기관 시흥도시공사 수요기관 시흥도시공사
공고담당자 임재현(☎: 031-488-68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0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3,008,000 원
   
배정예산
93,008,000 원
   
추정가격
84,552,727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시흥도시공사 공고 제2025-85호                                                 

 

「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 2,3구역 건설폐기물(혼합) 처리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 2,3구역 건설폐기물(혼합) 처리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5개월 

  다. 과업내용 : 과업내용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93,008,000원(VAT 포함)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하여야 함 

  영리법인 또는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인터넷에 의한 전자입찰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인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제 및 인권존중서약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경기도에 둔 자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1)「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용도 : 공공기관 입찰용)를 소지한 업채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 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공공구매종합정보망을 통해 직접 확인할  예정이며 확인이 불가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으니, 등록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2)「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른 건설폐기물수집·운반업(업종코드:6728)건설폐기물중간처리업(업종코드:1253) 모두 등록한 업체 또는 건설폐기물중간처리업(업종코드:1253)을 등록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 받고 있는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단, 입찰집행일 전일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 http://www.g2b.go.kr)  

  라. 공동도급 여부: 가능 

    1)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입찰 참가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2호)」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따릅니다. 

    2) 면허보완을 위한 공동계약(분담이행만)이 가능하고, 공동수급자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대표자는 출자비율. 분담내용의 비중이 가장 큰 업체로 하되 용역 수행의 효율성을 위하여 업체간 상호 협의하여 선임할 수 있습니다. 

        ※ 분담비율: 수집·운반업 18.9%, 중간처리업 81.1% 

    3)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공동으로 계약을 이행하는 데 필요한 자격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공동수급 협정서는 개찰 전일 18:00까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는 나라장터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단,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5) 재입찰에 부치는 경우에는 개찰 1시간 전까지로 협정서 접수 기간이 연장됩니다. 

 

4.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전자 입찰서 제출 개시 일시 : 2025.07.07.(월) 10:00 

  나. 전자 입찰서 제출 마감 일시 : 2025.07.09.(수)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07.09.(수) 11:00 시흥도시공사 입찰진행관 PC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 하시기 바랍니다.  

* 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 각 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계약포기 등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예정가격 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참여업체들이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입찰참가대상 업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을 실시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7.745%)이상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낙찰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새로운 절차에 따라 재공고 입찰을 시행합니다. 

 

7. 적격심사 관련사항 

가.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적격심사는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을 적용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추정가격 대비 최근 3년간 수행한 용역(건설폐기물 처리용역)의 실적금액(금93,008,000원) 합계로 평가합니다.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시흥도시공사 발주부서(도시개발2부)의 판단에 의합니다. 

   ※ 이행실적은 준공 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 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 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 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현재 수행 중인 용역의 실적은 평가하지 않습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 심사서류를 제출,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중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의 12에 해당되는 입찰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9. 청렴서약제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에 별도 첨부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담당직원은 가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0.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사항 

  가. 본 입찰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제9호에 의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적격 수급인을 선정하기 위하여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실시합니다.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안전보건수준평가 필요 서류를 도시개발2부로 제출해야 합니다. 

 나. 안전보건관리계획서는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이행에 필요한 각 항목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며, 수준평가 세부기준은 붙임 관련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 70점 이상인자를 적격수급업체로 선정합니다. 

 다. 제출된 서류의 미비, 오류, 미제출 등으로 인하여 안전보건수준평가 통과점수(70점)에 미달되는 대상자에게 1회에 한하여 자료제출 보완을 통보하며, 평가 대상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보완·추가 제출합니다. 

 라. 보완제출 후에도 안전보건수준평가 통과점수를 얻지 못하면 차순위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1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기명날인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 참가 전 사전 확인 사항(폐기물 성상 확인) 

  가. 입찰 참가 전 필요하거나 업체 요청 시 현장 내 폐기물 성상 등 사전 현장확인(필요 시 사진대지 등 요청)이 가능하며, 폐기물 세부 성상에 대한 확인 없이 입찰에 참가하여 낙찰 및 계약체결 후 폐기물 성상 등을 사유로 설계변경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 설계변경은 현장 물량 발생 변동(증‧감 등)에 대해서만 가능 

 

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조달청), 국가종합전자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현행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정안전부예규), 현행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등 관계법령과 과업내용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상생결제시스템’이용 대상 사업으로, 최종계약자는 상생결제시스템을 이용    하여 공사 대금을 지급받아야 합니다.(「상생협력법」제22조) 

      최종 계약자는 계약 후 시흥도시공사와 협약된 은행에서 사전약정을 체결하고, 개설한     제계좌(공사로부터 대금을 수령할 계좌)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하며, 약정은행의 사전 합의 없이 계약부서에 결제계좌 변경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협약은행 : 농협은행(NH다같이성장론) 

상생결제시스템 안내 

 시흥도시공사는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문화확산과 공공분야 공정거래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상생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상생결제시스템이란? 2·3차 협력사도 공기업 수준의 수수료로 납품대금을 현금화할 수 있도록 공      기업 발행 매출채권을 현금처럼 융통하는 시스템 

 ◦ 상생결제시스템의 장점 

  - 매출채권 발행 후 납품대금이 2·3차 협력사에 직접 지급되어 대금지급의 안정성 보장 

  - 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한 간편한 이용 

  - 결제대금 흐름 추적 및 모니터링 가능 

  - 「조세특례제한법 제7조의4」에 따라 중소기업 상생결제 구매대금 소득세 또는 법인세 공제 가능 

 

  라.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마.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계약상대자결정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다음으로 문의 바랍니다. 

     1)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2) 계약 및 입찰에 관한 사항 : 시흥도시공사 재무관리부(☎031-488-6875) 

     3) 과업에 관한 사항 : 시흥도시공사 도시개발2부(☎031-488-693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 

 

시흥도시공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