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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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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5141-000 공고일시  2025/07/01 10:07
공고명 탄천·한강변 차집관로 정비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도시기반시설본부
공고담당자 박경우(☎: 02-2133-324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1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5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7/15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840,454,000 원
   
추정가격
764,04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701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입찰참가자격, 사업내용 : 서울특별시 도시기반시설본부 토목부 박운학 주무관 (☎ 02-6438-2153) 

○ 나라장터(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박경우 주무관 (☎ 02-2133-3248)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탄천·한강변 차집관로 정비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 확보의무 준수 필요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5개월 

다. 용 역 비 : 금840,454,000원(부가가치세 및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5.07.11.(금) 10:00 ~ 2025.07.15.(화) 17: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07.14.(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 토목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접수) 

   - 일    시 : 2025.07.15.(화) 10:00 ~ 17:00 

    - 장   소 : 서울특별시 도시기반시설본부 토목부 박운학 주무관(☎ 02-6438-2153)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8 프리미어플레이스 빌딩 12층)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추후 발주부서에서 개별 통보)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따른 경쟁입찰 참가 자격이 있는 자로서, 입찰참가신청 서류접수 마감일 현재 다음의 요건을 모두 만족하는 업체⟨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나. 「건설기술진흥법」 제26조(건설엔지니어링업의 등록 등) 및 동법 시행령 제44조의 규정에 의한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설계등용역) 등록한 업체 중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에 따라 건설부문(상하수도, 구조, 수자원개발, 토질·지질) 분야의 엔지니어링 업체등록을 필하고 해당 분야별 기술자를 보유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따라 건설부문(상하수도, 토목구조, 수자원개발, 토질 및 기초, 지질 및 지반) 분야의 기술사사무소 개설 등록한 업체 

 다.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에 따라 입찰참가 신청서류 접수 마감일까지 국토교통부장관 또는 시·도지사에게 측지측량업(허용 : 공공측량업 또는 일반측량업)으로 등록한 업체 

 라. 공동도급(공동이행, 분담이행, 혼합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3개사 이내로 하며, 공동이행 방식으로 참여시 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 구성원체 분담 비율 

구분 

설계분야 

측량분야 

 

분담비율 

96.7% 

3.3% 

100% 

 

      ※ 단, 사업책임기술자는 상하수도분야 1인으로 함 

      공동도급의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별로 유사용역 수행실적, 신용도, 기술개발 및 투자실적은 공동수급체 구성원별 실적에 용역 참여지분율을 곱하여 산정한 후 이를 합산한다.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여할 수 없음 

 마.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5.07.14.(월) 18: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도시기반시설본부 토목부 방문제출) 

  가. 대표 용역업체 입찰참가 공문 1부  ※ 대표자 인감 날인 

  나. 입찰참가 신청서 1부 

  다.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 

  라. 입찰참가업체 관련서류 1식 

    - 공동수급표준협정서, 합의각서  ※ 공동도급인 경우  

    - 신청기관 일반현황 

    - 사업자등록증 및 엔지니어링활동주체 신고필증 사본 

        ※ 원본대조필 사용인감 날인 

    -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 용역수행 조직 및 역할분담 체계 

    - 참여인력 현황(총괄표) 및 이력사항 

    - 주요사업실적(최근 5년) 및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 영업정지 및 자격정지 

    - 제안기관 경영상태 

    - 중대재해 예방 조치 능력 및 안전관리 능력 

  마. 제안서 12부(원본 2부, 평가본 10부), 발표자료 PPT 출력물(A4) 12부, 전자파일(USB) 1개 

    - 제안서 표지 

    - 제안개요, 업체일반현황, 사업수행능력, 사업수행계획/방법, 지원기술/사후관리, 상호협력체계 구축, 기타 

    - 용역추진계획(공정표) 및 추가 제안사항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 성명 등 회사 식별 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바.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1식 

    : 가격입찰서를 봉투에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봉투 앞면에 가격제안서 기재) 

       ※ G2B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입찰서 제출 (가격 반드시 동일해야 함) 

  사.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아. 서약서 

  자. 용역(입찰) 참여자 보안각서 

  차. 근로자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카.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타. 협상에 의한 계약 신인도(감점) 각서 

  파.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하. 계약 신인도 감점 항목(안전보건 확보 정도, 근로 및 하도급법 등 준수정도) 관련 서류(감점항목 해당시 제출) 

  갸.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필요 시 

  냐.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 대리인 참석 시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추후 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25분 내외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4인 이내)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사업은 하도급이 가능한 사업입니다. 

    - 하도급 가능한 과업에 대한 내용은 과업내용서를 참조 

 나. 계약상대자는 「건설기술진흥법」 제35조(국토교통부 고시 건설기술용역 하도급 관리 지침) 및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른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관련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본 사업의 하도급 승인 절차는 사업발주부서에 문의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임금 지급)에 의하여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 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7월 01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