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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5733-000 공고일시  2025/07/01 14:34
공고명 2025년 임직원 단체보장보험 가입계획 및 업체 선정
공고기관 재단법인 서울연구원 수요기관 재단법인 서울연구원
공고담당자 이예지(☎: 02-2149-10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1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0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9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0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7,312,440 원
   
배정예산
117,312,440 원
   
추정가격
117,312,44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 재무팀 2025-22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5년 임직원 단체보장보험 가입계획 및 업체 선정 

   나. 보험기간 : 2025. 08. 01. 00:00 ~ 2026. 07. 31. 24:00 

   다. 소요예산 : 금117,312,440원(면세) 

     ※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 면세대상사업으로,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이므로 투찰 시에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보험계약사항 : 붙임 ‘서울연구원 임직원 단체보장보험 계약조건’ 참조  

2. 입찰등록 및 개찰 

   가. 입찰개시 : 2025. 07. 01. 

   나. 입찰마감 : 2025. 07. 09. 14:00 

   다. 개찰일시 : 2025. 07. 09. 15:00 

   라.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업체) 

  나. 보험업법 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 

  다. 입찰공고일 현재 기준대비 지급여력 비율 150% 이상인 업체(공동도급 시 도급업체로 포함) 

    ※ 대표자 명의의 지급 여력 산출 기초 자료 및 지급 여력 비율 제출(입찰일 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가장 최근 공시자료) 

  라. 감독관청으로부터 최근 1년이내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는 원칙적으로 참가를 제한 

    ※ 단, 경영 개선 명령을 받은 업체가 입찰에 응찰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 개선 통과 안을 입찰 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함(yjlee@si.re.kr) 

  마. 보험사별 공동수급 가능(대표사를 포함한 2개사 이내, 공동이행) 

    1) 보험사간 공동수급 시 대표 보험사를 반드시 선정하고, 보험계약 및 보험료 청구, 지급, 가입 변경자 통보 등 모든 행정 사항은 대표 보험사가 이행하여야 함 

    2) 컨소시엄 구성 시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계약 및 담보 사항, 대표 보험사 명시)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일시 : 2025. 07. 08. 18:00 

 

4. 입찰에 관한 사항 

  가. 입찰방법 :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적격심사 비대상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진행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 :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서울연구원에 귀속됩니다. 

  라. 예정가격 및 계약대상자 결정방법 

     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산정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자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 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2) 계약대상자 결정은 입찰자 중에서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 제출자로 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점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결정합니다. 

     3) 계약대상자 통보는 입찰집행(개찰) 후 전자입찰시스템의 낙찰자 결정을 낙찰 통보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6. 청렴계약 이행 준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서명·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계약 체결 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서명·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기타 

  가.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자는 서울연구원에서 제시하는 계약조건 등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기타 가입내용에 관한 사항은 연구원 인사복지팀(02-2149-1191, 박미송 주임 )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재무팀(02-2149-1077, 이예지 주임)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7. 01. 

 

(재)서울연구원 재무담당원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시 산하기관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