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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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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1733-000 공고일시  2025/07/03 18:30
공고명 서울거리예술축제2025 운영대행
공고기관 재단법인서울문화재단 수요기관 재단법인서울문화재단
공고담당자 김호준(☎: 02-3290-713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2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2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4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7/24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81,500,000 원
   
추정가격
892,2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문화재단 공고 제2025-15호 

나라장터공고 제R25BK00941733호 

 

서울거리예술축제2025 운영대행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서울거리예술축제2025 운영대행 

 나. 금액 : 일금981,500,000(구억팔천일백오십만원 / VAT포함) 

 다.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 ~ 2025.11.10. (※행사기간: 2025.10.6.(월)~10.8.(수)) 

 라. 입찰방식 : 전자입찰(제안서는 방문 제출)   

 

2. 입찰에 관한 사항 

 가.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실적제한) / 협상에 의한 계약 

 나. 공고기간 : 2025년 7월 3일 ~ 7월 24일(22일간)  

 다. 가격제안서 제출 : 전자입찰 

  - 제출기간 : 2025년 7월 22일(화)15시 ~ 7월 24일(목)15시(3일간)  

  - 장    소 : G2B(나라장터) 가격투찰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  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 나라장터에 가격투찰을 하지 않은 업체는 심사에서 제외 

  ※ 접수기간 내 나라장터(G2B) 가격입찰서 미투찰업체는 입찰 등록 불가 

  ※ 가격개찰은 상기 입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 

  ※ 해당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하여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 대상임 

 라. 입찰참가신청서 및 기술제안서 제출마감 일시·장소 

  - 등록기간 : 2025년 7월 22일(화) 15시 ~ 7월 24일(목) 15시 *공휴일 제외 / 12시~13시 점심시간 제외 

  - 장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122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 3층 축제기획2팀 

  ※ 방문접수 외 우편 및 이메일 접수는 불가 

  ※ 사용인감 또는 법인인감 지참 필수(사용인감의 경우 사용인감계 필수 제출) 

  ※ 입찰인(대리인) 본인 신분증 및 명함 지참 

 마. 우선협상대상자 발표 : 제안서 및 입찰가격 평가 후 7일 이내 

  ※ 협상 진행사정에 따라 일정은 조정될 수 있음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자격 및 요건을 갖춘 사업자로서 아래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단, 개인은 제안서를 제출할 수 없음)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단일 건으로 국가, 지방자치단체, 정부투자기관(공공기관), 민간에서 발주한 270백만원 이상 규모의 문화예술행사, 축제, 공연 등 문화예술 관련분야 수행 완료 실적이 있는 단체 또는 법인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에서 최종 판단함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는 자는 제외함 

 다. 공동수급계약(2개업체 이내,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이 경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모든 사업자는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공동수급의 경우 대표사는 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가 되며, 공모에 필요한 계약권 등 대표권을 행사함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중 제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함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업체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음. 또한 공동 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 외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으로 참가할 수 없음 

  - 공동수급의 경우 ‘공동수급체 현황표’를 반드시 작성하여 제출하여야함 

  ※ 공동수급체 현황표에 제시된 참여비율에 따라 객관적 지표평가점수 산출 

 

4.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4항에 의한 입찰참가신청서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으로 갈음하여 납부 면제하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하지 않을 때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재단에 납부하여야 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에 제한을 받음 

 

5.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① 제출증(접수증)(별첨 제1호 서식) 1부, 

  ② 입찰참가 제출공문(별첨 제2호 서식) 1부, 

  ③ 입찰참가신청서 1부(별첨 제3호 서식) 및 서약서(별첨 제4호 서식) 1부, 

  (4)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 원본대조필 명기 후 사용 인감날인 

  ⑤ 법인인감증명서 및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 시 사용인감)지참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별첨 제5호 서식) 1부, 

  ⑦ 입찰대리인이 방문하여 제안요청서 제출시: 입찰대리인의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별첨 제6호 서식) 각 1부, ※ 입찰대리인 본인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또는 명함 지참 

  ⑧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⑨ 기타 입찰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⑩ 사업비 산출내역서((예시)별첨 제12호 서식) 1부, 

  ⑪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별첨 제13호 서식) 1부, 

  ⑫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별첨 제14호 서식) 1부, 

  ⑬ 일괄(재)하도급 금지 확약서(별첨 제15호 서식) 1부, 

  ⑭ 정량적 평가 관련 서류(별권 제출) 제3장 “제안서 작성 및 제출”의 “2. 정량평가 자료” 참고 

  ⑮ 공동도급인 경우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별첨 제17호 서식) 1부, 

     - 합의각서(별첨 제18호 서식) 1부, 

     - 대표자 선임계(별첨 제19호 서식) 1부, 

     -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 입찰참가 등록신청 시 구비서류 (4)~의 서류 각 1부, 

  ⑯ 그 밖에 공고문에 정한 서류 및 제안에 필요한 서류 (제안요청서 제출서식 참고) 

  ⑰ 사업제안서 

 나. 정성적 평가관련 서류 

  ① 사업제안서 2부 (제안서 표지 별첨 16호 서식) 

    ※ 인쇄본은 사업제안서 원본 1부, 평가본 1부만 제출 

    ※ 원본과 평가본이 개별 파일로 저장된 USB 1개 별도 제출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등 회사식별 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사업제안서 안에 제안금액의 세부 산출내역서 필수 포함(세부 산출내역서의 총합은 나라장터 투찰금액과 동일해야 함)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다. 정량적 평가관련 서류 ※ 아래 증빙자료를 순서대로 정렬하여 별도로 제출 

  (1) 제안업체 일반현황(별첨 제7호 서식) - 객관적 지표 증빙서류 포함 

  ② 제안사 조직현황 및 투입인력 총괄현황(별첨 제8호 서식) 

  ③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④ 최근 10년간 사업실적(별첨 제9호 서식) 

  (5) 이행실적증명원(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별첨 제10호 서식) 

  ⑥ 재해 대응 및 예방 능력 현황(별첨 제11호 서식) 

 라. 그 밖에 공고문에 정한 서류 및 제안에 필요한 서류(제안요청서 제출서식 참고) 

 

6.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 ※제안요청서 참조 

  ① 1차 서류평가 : 2025년 7월 25일(금)(예정) 

  ② 2차 PT평가 : 2025년 7월 29일(화)(예정) (※시간 및 장소 별도 통보) 

  - 프레젠테이션(PT) 평가 : 각 업체별 15분, 질의응답 15분 

  ※ 제안서 PT평가에서 제안 설명은 본 사업을 수행할 제안자의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해야 함 

  ※ 제안서 심사장에 배석가능 인원은 발표자 포함 총 2인으로 제한 

  ※ 상기 일정은 재단의 사정으로 인하여 변경 가능 

나. 가격제안서 평가 : G2B(나라장터) 가격투찰 개찰 시 자동으로 평가 

 

7.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낙찰자 선정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기준에 의거함. 최종협상은 사업제안서 평가 80%(정성적 평가 60%, 정량적 평가 20%), 가격평가 20%를 종합평가한 결과에 따라 고득점자 순으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결정 

  ※ 우선협상 대상자 발표 : 개별 통보 

 

8. 입찰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됨 

 

9.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공고, 일반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입찰 

     유의서, 사양 및 제안설명서, 계약특수조건 등을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제출 된 제안서 등 자료의 소유권 및 모든 법적인 권한은 발주처가 소유 

 다. 제출서류 중 모든 사본은 원본대조필 후 제출하여야 함 

10. 청렴계약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하여 (제안요청서 별첨)의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 숙지 및 날인(대표자) 후 입찰신청서와 함께 제출하여야하며, 각서의 내용을 이행치 않을 경우 입찰무효 및 계약취소의 불이익 감수하여야 함 

 

11.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단,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2. 노동법 준수 및 고용안정 의무 : 낙찰대상자는 「근로기준법」,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 조정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등 노동법을 준수하며, 소속 노동자들의 고용안정을 위해 노력할 의무를 가짐 

 

13. 일괄(재)하도급 불허 및 하도급 사항 

 가. 과업의 수수료만 취하는 (재)하도급을 할 수 없으며, 제안서의「일괄 (재)하도급 금지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나. 하도급 사항 

  - 계약상대자는 본 용역과업에 대하여 타 업체와 부분 하도급시 발주기관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함 

  -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도급받은 용역에 관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그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발주기관에 통지하고 관리를 받아야 함 

  ·하도급 계약을 체결한 용역의 범위 

  ·하도급 받은 용역업자와 참여기술자 현황 

  ·하도급 기간 및 하도급 금액 등 

  - 계약상대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즉시 발주기관에 보고하여야 함 

  ·하도급 통지 또는 하도급에 관한 승인사항을 위반하거나 일괄 하도급하는 경우 

  ·하도급대금 지불과 관련하여 분쟁 또는 민원이 발생하는 경우 

  - 계약상대자는 하도급 상대를 선정할 때는 다음 사항을 고려하여 선정하여야 함 

  ·당해 용역을 수행할 수 있는 신용과 실적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면허 또는 허가 등 

  - 계약상대자는 하도급 부분에 대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기성금 및 준공금을 지급받았을 때에는 그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하도급 상대에게 해당부분에 대한 대금을 지급하여야 함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제13조 3항) 

  - 책임한계: 하도급으로 시행한 당해 용역 및 설계 성과에는 전적으로 계약상대자의 책임으로 함 

  - 하도급 관련하여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방계약법,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른다. 

  - 계약상대자는 하도급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발주기관이 제시하는 양식의 하도급승인요청서를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함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함. (제안요청서內 첨부양식 활용)  

 -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안전보건관리비를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없이(낙찰률 적용없이) 반영하여야 함. 

  ※ 안전보건관리비 해당항목 예산 : 전체예산의 1.21%이상 계상 필수 

 

15.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제안서 관련 : 축제기획2팀 송지나(02-758-2034) 

 나. 계약관련 : 재무회계팀 김호준(02-3290-7139) 

<부패행위 신고안내> 

 우리 재단은 공직자비리, 하도급 부조리 등 공정거래를 해하는 부패행위에 대해서 신고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관련 부패행위를 알고 계시다면 아래 “부패·공익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고방법 :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접속(www.sfac.or.kr) → 부조리 통합신고센터 

              서울문화재단 윤리경영실 : ☏02-3290-7153 

 

 

 

위와 같이 공고 함. 

 

2025년  6월   일 

(재)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