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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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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1696-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7/03 18:55
공고명 나주 혁신도시 노후가로등 LED등기구 교체사업(지역에너지절약사업(ESCO))
공고기관 전라남도 나주시 수요기관 전라남도 나주시
공고담당자 정희진(☎: 061-339-86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00,000,000 원
   
배정예산
3,000,000,000 원
   
추정가격
2,727,272,727 원
낙찰하한율
85.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나주시재무관 공고 제2025 - 352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나주 혁신도시 노후 가로등 LED등기구 교체사업(지역에너지절약사업(ESCO)) 

 나. 위    치 : 나주시 빛가람동 혁신도시 일원 

다.  용 역 내 용 : 노후 가로등 및 보행등을 고효율 실외용 LED등기구로 4,144개소 교체 

 라. 기초금액 : 금3,0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금융이자 제외)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투자비회수기간까지(공사기간 포함)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에너지이용합리화법에 의한 ESCO투자사업 성과확정계약방식의 에  너지절약 용역사업으로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전자입찰에 의한  총액, 일반경쟁, 적격심사대상입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하여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 개시일시 

입찰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7. 7. (월) 09:00 

2025. 7. 9. (수) 10:00 

2025. 7. 9. (수) 11:00 

개찰용 PC 

 

  가. 개찰이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의 규정에 따라 개찰일 당일 17:00에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재입찰시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나.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개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시행규       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공고일 현재 산업통상자원부 공고 제2022-869 (2022.12.14.)에너지절약전문 

      기업리 규정」제4조 규정에 의한 에너지절약전문기업(업종코드:7125)  

    「전기공사업법」에 의한 전기공사업(업종코드:0037)을 등록한 업체 

  .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 특 

      히 입찰대리인은 반드시 입찰참가업체의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방계약법시행규 

      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5. 공동계약은 불가합니다. 

 

6. 선투자 및 대가의 지급 

  가. 기초금액은 편성된 예산(국비 900,000천원, 시비 900,000천원)이 포함된 금액    이며, 낙찰자는 낙찰금액에서 편성된 예산을 제외한 금액을 선투자 하여야  합니다. 

  나. 우리시는 낙찰자에게 선급금 및 기성 지급규정에 의거 편성된 예산을 지급하며, 계약자가 선투자한 금액은 준공 익월부터 ESCO투자사업 성과확정 표준계약서상의 투자비상환계획에 따라 지급합니다. 

  다. 사업비 상환은 재정여건에 따라 일정금액을 선 상환 할 수 있으며, 이에 따 

     른 금리(이자)는 감액을 원칙으로 합니다. 

  라. 사업비(ESCO사업) 상환기간 및 상환액은 최종 정산(변경) 후 확정하며 매월  

      또는 매분기 계약자와 협의에 따라 지급할 수 있습니다. 

       ※ 계약금액 또는 에너지절감액 변경에 따라 사업기간 등이 변경될 수 있음.  

  마. 본 입찰금액은 지급이자가 미 포함된 금액이며, 지급이자는 계약시 입찰금액에        한국에너지공단 정책자금 지원금리(고정금리 1.75%)를 적용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등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 모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너지절약용역사업 적격심사기준(산업통상자원부공고 제2022-869호“에너지절약전문기업 관리규정”제19조, ”별표-3”ESCO투자사업 적격심사기준의“붙임 4”(추정가격 50억원 미만 10억원 이상 평가기준 적용)에 의하여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선(85.995%) 이상으로 투찰한 업체 중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당해 계약이행능력을 심사, 평가하여 종합평점이 92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제2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 결정결과는 서면으로 별도의 통지를 하며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9. 적격심사 제출서류 

가. 개찰 결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입찰 참가자격 입증서류 및 적격심사서류 일체를 제출하여야 하며, 접수 마감 후에는 추가 서류를 접수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모든 서류를 완전히 갖추어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또는 기한 내에 서류를 미제출한 자는 에너지절약용역사업 적격 심사기(산업통상자원부 공고 제2022-869호 “에너지절약전문기업 관리규정”제19조)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입찰 참가자격 입증서류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에너지절약전문기업 등록증 사본 1부 

    3) 전기공사업 등록증 및 수첩사본 

    4) 법인등기부등본 1부  

    5)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1부  

. 적격심사서류 

    1) 적격심사 신청서 1부 

    2)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 일체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작성 시 사업효과란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 기재       

   3) 제출부수 : 2부(원본2부, 밀봉제출) 

   4) 제 출 처 : 나주시청 회계과 

 마. 적격심사서류 중 회사명이 표기된 서류는 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을 하여야  합니다. 

바. 적격심사서류 작성요령 및 서식은 과업지시서에 첨부되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 우편접수는 허용하지 않으며, 적격심사서류 미제출 업체는 적격심사 자격에   서 제외 됩니다. 

 아. 제출서류 중 발주기관, 관계기관 또는 협회에서 증명․확인 및 입증해야 될 서  류는 반드시 이행되어야 하며, 확인되지 않은 서류는 평가시 인정하지 않습   니다.(해당항목 0점). 

자. 제출된 적격심사 서류가 불명확하고 근거서류가 불확실하여 심사하기가 곤란  한 경우에는 해당 심사 항목에서 최하점수를 적용합니다. 

 

10.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 시간까지 우리시 지정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 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한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나주시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주시 홈페이지 열린시정/청렴감사/청렴계약 참고)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의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24,296,927원 

6,893,229원 

20,821,473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2,696,380원 

26,430,643원 

35,591,080원 

 

  나. 대가지급 청구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8절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 조건,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우리시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나.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등록 마감일에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 다운 등이 발생되어 접속에 장애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입찰 개시일부터 입찰(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등 불가피한 경우 입찰등록 마감시간 및 개찰일시를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동 시스템의「연기공고」에 게재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조달청 정보 관리과 전자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상세한 문의에 관한 사항 

     찰 및 과업내용과 관련된 질의는 서면(메일)으로만 접수합니다. 

     - E-mail : has1015@korea.kr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건설과 (☎061-339-8906) 

     - 입찰에 관한 사항     : 회계과 (☎061-339-8673) 

     - 입찰서제출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3. 

 

나 주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