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40468-000 공고일시  2025/07/04 09:08
공고명 장수군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PQ 후 가격입찰)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 수요기관 전라북도 장수군
공고담당자 박주호(☎: 063-350-222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지명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1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5-19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422,530,000 원
   
배정예산
2,422,530,000 원
   
추정가격
2,202,300,000 원
낙찰하한율
79.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장수군 공고 제2025-857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P.Q 후 가격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장수군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개    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1식(과업지시서 참조)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4개월(1차분 12개월)  

위    치 

장수군 일원 

추정금액 

(기초금액) 

전체분 : 금2,422,530,000원 

(1차분 : 금1,267,640,000원) 

추정가격 

금2,202,300,000원 

부가가치세 

금220,230,000원 

 

※ 면세사업이거나 면세업체와 과세업체가 동시에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가격입찰서 제출 시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련법령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에 참여하기 전에 반드시 사업담당자로부터 과업내용을 숙지하신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고에 명시된 관련법령은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고 공고일) 기준으로 시행되고 있는 최신 규정을 적용합니다. 최신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 → 법령 또는 행정규칙 등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정확한 자료가 검색되지 않을 경우 계약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접수 개시일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07.10.(목) 10:00 

2025.07.15.(화) 10:00 

2025.07.15.(화) 11:00 

장수군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입찰서 제출 마감일에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다운 등이 발생되어 접속에 장애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입찰서 접수 개시일로부터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만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명경쟁입찰(P.Q 후 가격입찰), 적격심사대상 용역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에 의한 <별표1>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 1.추정가격이 10억원 이상인 기술용역 평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장수군 공고 제2025-622호(2025.05.01.)『장수군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안내 공고』에 따른 사업수행능력평가(사전심사)에서 입찰참가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만 참여 가능합니다. 

      ※ 지명경쟁 입찰대상 업체(대표사만 투찰진행)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반드시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시 제출한 공동수급협정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일시 : 2025.07.14.(월) 18:00까지 

  공동수급체의 구성원 간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도급과 관련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공동수급체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안부예규)에 의합니다. 

 

6 

 

 입찰참가대상 업체 선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해당용역수행능력에 대한 평가는 「건설기술 진흥법 제35조, 같은법 시행령 제5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28조 규정에 의한 <별표2> [기본계획·기본설계·실시설계 사업수행능력 평가기준 및 장수군에서 정한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사업수행능력평가결과 87.50점 이상을 득한 업체가격입찰 참가 대상자로 선정합니다.  

  나.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경쟁입찰을 실시하며, 낙찰하한율(79.99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에 의한 <별표1>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 1. 추정가격이 10억원 이상인 기술용역 평가기준] 의거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2점 이상인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니 재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개찰결과 조회화면에서 새로 정해진 입찰서 제출마감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세부기준  

    (1)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평가」는 심사시 제외하며 배점한도(1점)를 부여합니다. 

    (2)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전북특별자치도에 주된 영업소를 둔 지역업체와 자발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한 자에게 적용하며, 전체 참여업체 중 지역업체의 합산 참여비율에 따라 평가합니다. 

       

지역업체 참여비율 

30% 이상 

30%미만 20%이상 

20% 미만, 단독참여 

점    수 

3점 

1점 

0점 

 

    (3) 「경영상태 평가」는 P.Q점수에 경영상태 평가점수가 반영되므로 배점한도(2점) 적용합니다. 

    (4) 기술인력 보유상황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관련협회에서 직접 또는 전산망을 통하여 발급받은 기술자 보유증명서 등으로 평가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평가기준에 따라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우리군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통보 예정입니다. 

  사. 기타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 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 해당금액을 우리군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입찰자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무효이며, 당해 입찰자(차용자, 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 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해야 합니다. 

 

8 

 

 기타 참고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로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까지 투찰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의 용역비, 용역기간 및 입찰예정일, 기술자수, 착수시기는 발주청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계약체결 후 공사의 사업비가 변경될 경우 용역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 참여기술인이 사망, 질병, 퇴직 등으로 용역 착수 시 참여하지 못할 경우에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동등 이상의 자격(등급)을 가진 자로 교체할 수 있으며, 발주기관의 승인을 득한 후 교체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본 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마. 통보 또는 승인되지 않은 하도급의 경우 부정당 제재 대상입니다.  

  바. 계약체결 예정자는 계약요청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사. 본 용역은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아.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자. 기타 상세한 문의 

사업 관련 문의 사항 

장수군 물관리과 (주무관 이한나) 

 ☎ 063-350-2893 

공고사항 및 계약 관련 사항 

장수군 재무과 (주무관 박주호) 

 ☎ 063-350-2227 

 

 

위와 같이 안내 공고합니다. 

 

2025년 07월 04일 

 

장 수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