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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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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2487-000 공고일시  2025/07/04 11:22
공고명 서울공예박물관 소장 자수 백동자도 병풍 보존처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서울공예박물관
공고담당자 박소희(☎: 02-2133-324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25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25,000,000 원
   
추정가격
113,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 –1722호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나라장터(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박소희 주무관(☎ 02-2133-3245) 

  ○ ①입찰참가자격 ②제안서평가관련 ③제출서류 등: 

          서울특별시 서울공예박물관 수집연구과 이량미 주무관(☎ 02-6450-7061) 

[유의사항] 

전자공고문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입찰공지 포함)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입찰공고문과 첨부물은 상호보완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서울공예박물관 소장 자수 백동자도 병풍 보존처리 용역 

나.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 12월31일까지 

다. 사 업 비 : 금125,000,000원 (부가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  

마.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 일    시 : 2025. 7. 23.(수) 10:00 ~ 2025. 7. 25.(금)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7.24.(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공예박물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접수) 

    - 일    시 : 2025. 7. 25.(금) 10:00 ~ 16:00(※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 장    소: 서울공예박물관 수집연구과 학예연구사 이량미(02-6450-7061)  

               (서울공예박물관 수집연구과 사무실(종로구 율곡로3길 4, 전시3동 5층))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  시 :  추후 통보 

○ 장  소 :  추후 통보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본 용역은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 대상입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국가유산수리 등에 관한 법률」 제1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규정에 의하여 전문국가유산수리업(보존과학업, 업종코드: 1127) 등록을 필한 업체로 「국가유산수리 등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른 국가유산수리기능자(표구공)을 보유한 자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의거 추정가격 1억원이상 2억3천만원미만의 물품 또는 용역을 조달하는 계약의 경우,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로 계약상대자를 제한합니다.  

※ 중소기업확인서는「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규정」에 따라 발급되고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에 따라 입찰참가등록일 전일 이전에 공공구매정보망 (www.smpp.go.kr)에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등록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법인등기부상 본점이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본 용역은 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자.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자, 지역) 

4.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나라장터 가격투찰로 갈음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구비서류(서울공예박물관 수집연구과 방문제출) 

제출서류 

서식 

1. 입찰참가 관련 - 1부 

 

①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날인) 

서식 제1호 

② 입찰참가신청서 및 서약서·확약서 각 1부  

서식 제2~4호 

③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G2B 출력) 1부 

 

④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인 경우, 신분증·명함 지참) 1부 

서식 제5호 

⑤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1부 

 

⑥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초본) 1부 

 

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1부 

  ※ 인감(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지참 

서식 제5호 

⑧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서식 제7호 

⑨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부 

서식 제8호 

⑩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서식 제9호 

⑪ 기타 입찰참가 관련 서류 

서식 제9호 

2. 가격제안서 – 1부(산출내역서 포함) 

 

※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첨부)는 별도로 밀봉, 인감날인 후 제출 

※ 나라장터 투찰금액과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함. 

서식 제12~13호 

3. 정량적 평가자료 - 2부(원본 및 사본 각 1부) 

 

※ 정량평가 제안서 표지서식 사용 및 각 항목별 간지 첨부  

원본 1부는 하단에 대표자 기재 후 관인 날인 제출, 평가본 1부는 관인 등 별도 표기 없이 제출  

서식 제12호(표지) 

①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 

서식 제13호 

② 제안사 일반현황 

서식 제14호 

③ 제안사 경영상태(국내 평가기관에서 발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포함) 

서식 제15호 

④ 제안사의 조직 및 인원현황 

서식 제16호 

⑤ 참여인력 운영계획 

서식 제17호 

⑥ 참여인력 현황(총괄표) 

서식 제18호 

⑦ 참여인력 이력사항(개인별) 

서식 제19호 

⑩ 협상에 의한 계약 신인도(감점) 각서 

서식 제20호 

4. 정성적 평가자료 

 

사본(9부)과 USB파일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 식별 정보 일체 제외 

※ 제안서에는 사업비 산출내역 및 금액 표기 금지 

 

제안서 원본 1부(표지에 업체명 기재 및 업체인감날인) + 평가본(사본) 9부 

서식 제21호(표지) 

② 제안서 평가본 및 발표자료(PDF) 수록 외부저장장치(USB) 1개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9.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에 따릅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계약마당(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 서식자료실·문서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4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