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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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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0054-000 공고일시  2025/07/04 13:39
공고명 2025학년도 군위고등학교 외부운반위탁 급식업체 선정 2단계(규격, 가격동시) 입찰 공고
공고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군위고등학교 수요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군위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성임(☎: 054-380-477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4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8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25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388,777,000 원
   
추정가격
388,777,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군위고등학교 공고 제2025-22호 

 

군위고등학교 외부 운반 위탁 급식업체 선정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공고 

 

 공 고 명 

 2025학년도 군위고등학교 외부운반 위탁급식업체 선정 입찰공고    

 위탁급식 개요 

 - 급식형태 : 외부에서 제조·가공한 식품을 운반하여 배식 

 - 급식내역 : 학기중 평일 조식, 중식, 석식  

기초금액 산정(급식인원*급식단가*급식일수, 연간 예상) 

금388,777,000원(금삼억팔천팔백칠십칠만칠천원) 

 

  

급식인원, 급식일수 및 급식단가에 따라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음  

 

 입찰방법 

지역제한(대구광역시), 총액입찰, 전자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 

 제안서 제출기간 

2025. 7. 4.(금) 14:00 ~ 2025. 7. 18.(금) 14:00  

 (토·일요일 제외, 군위고등학교 행정실 직접 제출)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4.(금) 14:00 ~ 2025. 7. 18.(금) 14:00 (나라장터 전자입찰) 

제안설명회 

및 평가 실시 

2025. 7. 23.(수) 09:30, 본교 2층 배나실(변동 시 별도통보) 

 개찰일시(예정) 

2025. 7. 25.(금) 14:00 

 개찰 장소 

입찰 집행관 PC 

 납품기한 

 2025. 8. 11. ~ 2026. 2. 5.(예정) 

 납품및배식장소 

 군위중학교, 군위고등학교 지정 장소(각 층별 앞 복도 배식) 

납품예정금액 

대상 

구분 

예상급식 

일수(일) 

급식예정 

인원수(명) 

1식 단가 

(원) 

총예상금액 

(원) 

중,고등학생 

조,석식 

85 

254 

5,300 

114,427,000 

중,고등학생 

중식 

85 

474 

6,200 

249,798,000 

교직원 

중식 

90 

40 

6,820 

24,552,000 

합계 

388,777,000 

  

 

* 예상총액: 388,777,000(금삼억팔천팔백칠십칠만칠천원) 

*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 교직원 식비는 과세금액으로 별도단가(부가세 포함)로 별도 계산함.
 

 기타사항 

 (특약조건) 

 1. 용역비, 운송료 등 일체의 비용 포함 

 2.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본교까지 운송시간 1시간 이내)을 확인하여 반드시 시간 중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 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우리학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할 수 있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제처분 할 수 있음 

 3. 급식인원은 희망자에 한하며, 학교일정 및 학교사정에 따라 급식일수 및 급식수량의 변경이 있을 수 있고 증·감시 계약단가로 계산함 

 4. 급식단가는 부가가치세 미포함 금액임(단, 교직원 급식비는 부가가치세 

   별도) 

 5. 전염병 발생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납품을 일시 중지 또는 취소할 수 있음 

 6.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서 요청서’와 ‘계약특수조건’ 참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에 의한 계약으로,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제안서 평가 후 적격 업체를 선정하여 개찰합니다. 

 나. 기술제안서 등 관련서류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 (http:// 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계약입찰이며, 지역제한 경쟁입찰(대구광역시)입니다. 

 라. 본 입찰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바.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3. 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식품위생법 시행령 제21조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식품제조·가공업 신고를 한 자, 제21조 제8호마목에 따른 위탁급식영업의 신고를 한자입찰공고일의 전일 현재 대구광역시 안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둔 업체로 제한하며 견적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으로서 중소기업청에서 발급한 중소기업확인서(입찰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최근 2년간 급식사고가 단 1회도 없었던 업체로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완료가 가능한 업체 

 라.우리학교의 위탁급식제공에 따른 제반조건을 숙지하고 학교 지정장소에서 급식전담인력을 확보하여 직접 제공할 수 있는 업체 

     ※ 식판, 수저, 물컵 등 일체 대여 불가하며 배식에 따른 급식전담인원이 충분히 확보 

        되어야 합니다. 

     ※ 당일 식사시간 10분전까지 납품·배식하고 배식 후 용기(잔반포함)는 30분 이내 회 

        수해야 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 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자) 

 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미적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당해 납품 목적물의 운반 및 보관에 필요한 차량(냉동탑차로 납품, 차량내부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 비치) 및 시설을 보유 또는 임차하고 있는 업체 

 자.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4.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7조 제1항에 따라 입찰 금액(입찰단가×연간 추정 급식식수 )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처리하게 됩니다. 

5. 제안(기술)서 제출 

  가. 제출기간 및 장소 : (※ 상기 “1. 입찰에 붙이는 사항” 참조) 

  나.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FAX 접수 불가) 

    1)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 

  다.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   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않으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서류: [붙임 1] 참가신청서 참조 

사본은 반드시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며, 학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 상기 “1.입찰에 붙이는 사항” 참조), 제출처 : 나라장터G2B 

 나. 제안가격에는 급식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기초금액의 70% 이상에 해당하는 식품비가 

     포함되어야 한다. 

  다.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 제출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조달시스템 변경에 따라 반드시 차세대 시스템에서 입찰하여야 합니다. 차세대시스템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조달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  

    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아.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제안설명회 및 평가 실수 

  가. 일시 및 장소 : 2025. 7. 23.(수) 09:30 본교 2층 배나실(변동시 개별 통보) 

    - 정성평가를 위해 업체에서 기술제안서에 대한 설명(5분 이내)을 실시하고, 필요한  

      경우 평가위원은 제안서에 대하여 질의하고 답변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설명 시간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 학교사정에 의해 설명회가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바랍니다. 

      ※영양교사 ☎054-380-4792, 행정실 ☎054-380-4776 

   

나. 유의사항 

    - 제안설명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이며,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기 제출한 제 

      안서로 평가합니다. 

    - 업체 제안설명시 타 업체는 청취 및 참석이 불가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참가신청서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교 규격·기술평가위원회에서 업체별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여 평가점수가 80점 이상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한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름(규격 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또는 기술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 결정) 

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 

 

 

10. 기타사항 

  가.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및 동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등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여업체에 있으며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모든 서류는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하되,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합니다. 또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사용권은 우리학교에 귀속됩니다. 

  다. 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했거나, 객관적인 증명서류 및 제안관련서류 미제출,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해당업체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수정, 추가 및 대체할 수 없으며, 사업자로 선정될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업체선정 후 추가 비용을 요구하여서는 아니 되며, 제안서 제출 이전에 현장 및 제반사항을 점검하여 비용 산출이 정확하여야 합니다. 

 바. 제안서에 제출한 제품과 실제 제품은 동일하여야 하며, 제품이 상이하거나 부정한 방법(위조, 변조, 허위 등)으로 서류를 제출한 업체는 평가 대상에서 제외되며, 이로 인해 야기되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감수해야 합니다. 

  사. 평가결과에 대해 참가업체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위원 개별평가서 및 평가순위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아. 본 계약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합니다. 

  자. 계약물량은 학교사정 및 학사일정으로 급식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할 수 있으며 학교 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차. 외부운반 위탁급식 용역계약과 관련된 행정사항 이행을 철저히 하여 2025년 8월 11일~2026년 2월 5일까지 외부운반 위탁급식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 공사일정 및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연장, 급식인원수 등)가능) 

  카. 기타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안내 및 계약에 관한 사항:군위고등학교 행정실(☎054-380-4776)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조달청 콜센터(☎1588-0800) 

    - 외부운반 위탁 급식 과업에 관한 사항:군위고등학교 급식실(☎054-380-4792) 

 

붙임  1. 제안서 요청서 1부 

      2. 계약특수조건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4. 

 

 

 

 

 

군위고등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구광역시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견적 제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청렴서약제의 내용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3개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재 후 3개월 간 대구광역시교육청 및 산하기관과의 수의계약 추가 제한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고자의 신고내용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함) 

홈페이지: http://www.dge.go.kr >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부패신고센터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 부패신고센터 

ㆍ전화: 대구광역시교육청 감사관실(053-231-0102~0107) 

QR코드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