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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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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2582-000 공고일시  2025/07/04 14:04
공고명 2025년 울산 예비 주민사업체 교육 및 컨설팅 운영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울산문화관광재단 수요기관 재단법인울산문화관광재단
공고담당자 백상하(☎: 052-255-181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4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1,000,000 원
   
배정예산
61,000,000 원
   
추정가격
5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울산문화관광재단 공고 제2025-168호 

 

용역입찰공고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재)울산문화관광재단은 「울산 예비 주민사업체 교육 및 컨설팅 운영」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역량 있는 전문 업체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울산 예비 주민사업체 교육 및 컨설팅 운영 용역 

  나. 용역개요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5. 10. 31.(금) 

  라. 기초금액 : 금61,000,000원(금육천일백만원, 부가세 등 제반 비용 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마. 입찰방법 : 제한(총액)경쟁입찰 

  바.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2.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가.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1) 일시 : 2025. 7. 4.(금) 15:00 ~ 7. 16.(수) 10:00 

    2) 장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7. 15.(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 가능합니다.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나. 제안서 제출(방문접수) 

    1) 일시 : 2025. 7. 16.(수), 14:00 ~ 16:00 

    2) 장소 : 유에코 3층 울산문화관광재단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읍 울산역로 255, 유에코 3층) 

    3)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접수 

      * 방문접수 외 우편, 택배, 퀵서비스, 이메일 접수 등은 불가 

      * 업체 대표 직접 제출(신분증 필히 지참, 위임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 지참) 

      * 접수 시 제안서 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추첨 실시 

      * 제안서 제출 전에 반드시 제안요청서를 확인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요청서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제안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1)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제출시 별도 공지 

    2) 평가시간 : 제안업체당 25분 내외(제안서 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3) 평가순서 : 제안서 제출 순서에 의함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 입찰공고일 전일(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부터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울산광역시에 둔 자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나라장터) 시스템에 학술.연구용역 [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 있어야 함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2호 가목에 따라 비영리법인은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없어도 입찰에 참가 가능 

    ※ 상기 자격 해당 여부는 개찰 후 낙찰자 결정전에 관련 서류를 제출받아 확인하며 해당 자격이 없는 경우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체에 해당되지 아니하는 자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아.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자. 제안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세, 지방세, 4대 보험 체납이 없는 업체 

 차. 본 사업의 원활한 수행 및 성과 달성을 위해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 

 카.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 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타. 위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에 한해서만 입찰참가 가능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 있어야 함 

 

4.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별도로 규정한 사항 이외에는 아래 기준에 따름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2)「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 

    3)「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4장 제한입찰 운영요령 

  나. 배점(100점) = 기술능력평가 80점(정량적 평가(20) + 정성적 평가(60)) + 가격평가 20점 

  다. 세부평가요소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 참조 

  라. 기타 세부 내용은 첨부된 제안요청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함 

 

5. 제안서 제출 구비서류 

  가. 입찰참가 구비서류 

   ① 입찰 참가 공문 1부(인감날인) 

   ② 입찰 참가 서류 표지 1부 (서식1) 

   ③ 입찰 참가 신청서 1부 (서식2) 

   ④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1부 (사용인감을 사용할 경우) (서식3) 

   ⑤ 입찰서류 제출 대리인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서식4, 5) 

   법인등기부등본 1부 

   사업자등록증,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⑧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⑨ 서약서, 청렴이행서약서, 보안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각 1부 (서식6~10) 

   ⑩ 제안서 발표자[참석자] 명단 1부 (서식11) 

   ⑪ 제출증 1부 (서식12) 

  나. 정량평가 자료 

   ① 정량평가 서류 표지 1부 (서식13) 

   ② 정량평가 자체평가표 1부 (서식14) 

   ③ 기업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1부 

   ④ 신인도 확인서 1부 (서식15) 

   ⑤ 회사 일반현황 1부 (서식16) 

   ⑥ 참여인력 현황 1부 (서식17) 

   ⑦ 사업수행 실적 1부 (서식18) 

   ⑧ 사업수행 실적증명서 (서식19) 

  다. 정성평가 자료 (제안서 10부, 제안서 담긴 USB 1개) 

   ① 정성평가 서류 표지 (서식20) 

   ② 제안서 10부 

     - 1부 제외하고, 어떠한 곳에도 제안업체 관련정보 미표기 

   ③ 제안서(PDF 파일, 업체명 미표기) 저장된 USB 1개 

     - 자료는 제출 후 수정 불가, 제안서 평가 당일 발표자료 활용 

  라. 가격평가 자료 

   ① 가격입찰서 (서식21) 

   ② 사업비 세부 산출 내역서 (서식22) 

     ※ 밀봉 후 인감 날인하여 제출하고, 내역서의 총액은 가격입찰서(전자제출) 금액과 일치해야 함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재단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한 경우와 사업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또한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해당 사유 발생 시에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재단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시행령 등의 입찰관련 법령과 공고문,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시행규칙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조달청 훈령, 고시, 공고 및 행정자치부 예규,
훈령, 고시, 공고 등 포함)의 입찰유의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나. 제안서를 제출할 때는 접수증을 교부받아야 하며, 각 제안자별 제안서 제출은 1건으로 제한하며(복수제출 금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하여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다수(2인 이상)인 업체는 입찰참가 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합니다.(현재 1인만 등록하였다면 변경등록 하여야 함.) 

  다.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제안서 뒤에 별첨으로 붙여 제출해야 합니다. 

  라. 제안서의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해야 합니다.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외하고 평가합니다.  

  마. 제출된 서류 및 제안 내용의 위․변조나 허위 사실이 발견된 경우 해당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제안사에 있으며, 평가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시「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할 때는 청구금액의 2.5%에 해당되는 울산광역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가격투찰(전자입찰) 시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0. 문의처 

  가. 제안서 작성 및 기술평가 : 울산문화관광재단 사업담당(☎ 052-255-1832) 

  나. 가격평가 및 계약체결 : 경영관리팀 계약담당(☎ 052-255-1815) 

  다. 전자입찰(가격입찰서)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4. 

 

(재) 울 산 문 화 관 광 재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