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학교 공고 제2025-59호
용역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서울시립대학교 전공 교육과정 개편을 위한 사회적 요구분석 연구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70일
다. 용 역 비 : 금50,000,000원 (부가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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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2.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로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인 업체 중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자격을 갖춘 업체
※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 등록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학술·연구용역업종(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상기확인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개찰일 전까지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 확인되어야 함
※ 단, 본 용역은 연구용역의 특수성과 전문성 등을 고려하여「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 가목에 따라 비영리법인의 경우도 참여 가능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제한받지 않는 자(부정당업체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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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라. 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폐업, 업무정지,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결격사항이 있는 업체는 제안서 평가 없이 탈락
※ 자격심사 후라도 해당사유 발생 시 평가 참가자격 등 일체의 권리 박탈
마.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4.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입찰참가 신청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공고
1) 일 시 : 2025. 7. 4.(금) 10:00 ~ 2025. 7. 15.(화) 17:00
2) 공고방법 : G2B(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나. 가격입찰(전자입찰)
1) 일 시 : 2025. 7. 10.(목) 10:00 ~ 2025. 7. 15.(화) 17:00
2) 장 소 : G2B(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7. 14.(월)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립대학교 교무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다.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1) 일 시 : 2025. 7. 15.(화) 10:00 ~ 17:00
2) 장 소 : 서울시립대학교 교무과 교육지원팀 서다은 (☏ 02-6490-6143) (서울시 동대문구 서울시립대로163 서울시립대학교 대학본부 3층)
3) 제출방법 : 방문접수(우편 및 택배접수 불가)
4)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등 각종 구비서류(제안요청서 참조)
※ 사본은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사용)인감으로 날인
※ 입찰서류 제출에 필요한 각종 증빙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로 제출
6. 제안서 평가
가. 일시 : 2025. 7월 셋째 주 ~ 넷째 주 예정
나. 장소: 서울시립대학교
※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는 추후 확정 후 개별 통보 예정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7. 낙찰자 결정방법 및 및 협상대상자 선정
1)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름
2)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평가(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와 입찰가격평가(10점)로 이루어진다. ※ 제안서 평가 기준은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평가결과 합산점수(기술능력평가+입찰가격평가)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한다.
- 가격평가와 기술능력평가 중 정량적 평가는 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기술능력평가중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들이 평가한다.
- 정성적 평가는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이 경우 최고점수⋅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한다.
3) 협상 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업체)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업체)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 항목 중 배점이 높은 점수를 얻은 제안업체를 선순위자로 한다.
4) 협상순위에 따라 결정된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되,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는다.
5) 협상대상자와의 협성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한다. 또한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 결렬시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다.
6) 제안자(업체)는 평가위원 구성, 평가기준, 평가결과에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8.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가 제안요청서 등 지침을 준수하지 아니한 경우와 부정한 방법으로 입찰하거나, 평가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허위사실이나 중대한 미비(위반) 사항이 발견될 경우에는 평가위원회의 결의에 따라 실격으로 간주함.
나. 본 입찰 관련지침에 대한 해석상의 차이가 있는 경우 우리 대학의 해석에 따름.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1)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
2)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서울시립대학교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르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이니 주의하시기 바람
11.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 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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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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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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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시 계약마당(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시립대 교무과 서다은 (☏ 02-6490-6143)
※ 계약문의 : 서울시립대 재무과 오현주 (☏ 02-6490-6470)
위와 같이 공고함.
2025. 07. 04.
서울시립대학교(분임) 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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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계약업체로서 근로자 (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적 책임을 지고,「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o o o 회사 대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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