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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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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0603-000 공고일시  2025/07/15 15:13
공고명 노들섬 보호종 포획 이주 및 모니터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이준(☎: 02-2133-32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9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29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80,850,000 원
   
추정가격
164,4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 - 1778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나라장터(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이준 주무관(☎ 02-2133-3224) 

  ○ 참가자격, 과업내용 등 : 서울특별시 미래공간담당관 김보영 주무관 ☎ 02-2133-7722) 

[유의사항] 

전자공고문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입찰공지 포함)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입찰공고문과 첨부물은 상호보완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제한경쟁(중소기업자, 지역제한), 총액입찰, 단독이행,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사 업 명 : 노들섬 보호종 포획·이주 및 모니터링 용역(장기계속) 

 나.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28. 11. 30. 까지 (1차수: 계약일로부터 25. 12. 15.까지) 

 다. 사 업 비 : 금180,850,000원 ※ 부가가치세 포함 (1차수: 132,680,000원)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입찰참가자격등록 및 가격투찰(전자입찰) 

   1)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G2B(나라장터)에서 2025. 7. 28.(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2) 전자입찰서 제출 일시 : 2025. 7. 25.(금) 10:00 ~ 2025. 7. 29.(화) 16:00 

    - G2B 입찰금액과 수기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거나 제안요청서 미제출 시 무효 처리 합니다. 

    -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자『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수단을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1) 일  시 : 2025. 7. 29.(화) 10:00  ~ 16:00 

   2) 장  소 : 서울특별시 미래공간담당관 김보영 주무관 (☎ 02-2133-7722)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본관 11층) 

 

2.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춘 자 

 ※ 본 사업은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 대상입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나.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 「환경영향평가법」제54조 및 동법 시행령 제68조에 의한 제2종 환경영향평가업(동식물상 조사업체) 등록한 업체. (단, 양서파충류 전문가(박사학위 소지자) 재직 및 참여) 

     ※양서파충류 전문가 관련 증빙은 미래공간담당관 김보영 주무관 (☎ 02-2133-7722)의 확인(서명,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주된 영업소인 법인등기부상 본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사항증명서의 본사 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자에 관한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 인가, 면허, 등록, 신고 등 관련 서류의 사업장 소재지 기준)서울특별시 또는 경기도 또는 인천광역시에 소재하여야 합니다. 

     - 지사의 투찰은 입찰참가 자격을 인정하지 않음 

 

 라.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2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중소기업자(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 중소기업확인서는 공공구매정보망에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마. 다만,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의한「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따라 다음 항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의 참여를 허용함. 

 1)「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또는 「지방자치단체 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연구기관  

 2)「고등교육법」등에 의한 대학, 전문대학 또는 부설연구기관(산학협력단 포함) 

 3)「민법」또는 다른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연구기관, 부설연구기관, 단체, 협회, 또는 학회  

 

  바.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자.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경쟁형태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자, 지역제한(비영리법인 예외 허용))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 중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평가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기술능력평가 90%, 가격평가 10%로 합니다.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미래공간담당관 방문 제출) 

가. 입찰참가 공문 1부.  

    나.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각 1부.  

       ※ 가격제안서(입찰서 및 산출내역서 첨부)는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 날인 후 제출하고 기타서류는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제출  

       ※ 사본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 후 제출 

    다. 입찰참가 등록서류 1부.  

      ∙ 순서에 따라 제출, 각 항목별 간지 첨부  

        가) 입찰참가신청서 (소정양식)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다)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법인에 한함)
※ 인감도장(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지참 

        라) 확약서 및 서약서 1부 

        마)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각 1부 

        바)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업체별 해당서류) 

        사)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라. 정량적 평가자료 – 2부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순서에 따라 제출, 각 항목별 간지 첨부  

      ∙ 사본에는 경력 등 확인이 필요한 부분에 형광펜 표시 

        가) 정량적 평가 자체 평가표 (별지 제13호 서식) 

          나) 제안사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 (별지 제6호 서식) 및 증빙서류 

          다)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별지 제7,8호 서식) 

         라) 참여인력 경력상태 (별지 제9호 서식) 및 증빙서류 

        마) 책임연구원 경력총괄표(별지 제10호 서식) 및 증빙서류 

          바) 유사용역 수행실적 (별지 제11호 서식) 및 증빙서류 

    마. 제안서 및 발표용 PPT 출력물 – A4 12부(원본 2부 및 평가본 10부) 

       ∙ 제안서 표지는 제안서 표지서식(서식 제5호)을 사용하며, 원본 2부에는 하단에 대표자를 기재 후 관인 날인하여 제출하고, 평가본 10부는 관인 날인 등 별도의 표기 없이 제출  

       ∙ 장변좌철 링제본, 단면 인쇄(반드시 컬러 인쇄) 

       ∙ 제안서 작성 프로그램 제한 없으나 다만 제출파일은 PDF파일로 변환하여 제출  

    바. 제안서(PDF 파일형식으로 저장) 및 발표자료(PPT)가 담긴 USB 1개 

    사.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신분증 지참 

    아. 입찰참가 신청 접수증 (별지 제18호 서식) 

    자. 특기사항  

        ∙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 되어 있어야 함(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우편접수는 받지 아니함 

        ∙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고,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고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 효력을 갖지 못함 

          (질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 7일 전까지 가능) 

        ∙ 제안서의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함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시 및 장소 : 발주부서 개별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20분 이내 (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다. 설명순서 : 평가 당일 제안서 제출자가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으로 제한)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등을 따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하도급 관련 사항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계약마당(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서식자료실/문서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입찰개찰/낙찰 ⇒ 개찰결과분류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사업 안내 및 제출 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 (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5년  7월  15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