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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60643-000 공고일시  2025/07/15 16:00
공고명 2025년 공공임대주택 화재보험 및 배상책임보험 가입
공고기관 대구도시개발공사 수요기관 대구도시개발공사
공고담당자 김혜진(☎: 053-350-01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3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1,300,000 원
   
배정예산
111,300,000 원
   
추정가격
111,3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 찰 설 명 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문 및 각종 규정, 과업내용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입찰공고와 관련 서류 

2.「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5.「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지방계약법, 전자조달법, 기타 입찰 및 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대구도시개발공사는 계약의 투명성·공정성 확보를 위해 청렴이행계약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공사 직원이 금품, 향응, 편의제공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조리신고센터(홈페이지) 또는 안전감사실 Hot-Line(☎053-350-0220)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찰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 자격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대구도시개발공사 경영지원처 (☎ 053-350-0124)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대구도시개발공사 주거복지처 (☎ 053-350-0232) 

[유의 사항] 

※ 해당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문과 과업내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그림입니다. 

 

 

 

대구도시개발공사 공고 제2025 – 093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공공임대주택 화재보험 및 배상책임보험 

  나. 용역개요 

    가입기간 : 2025. 8. 1. ~ 2026. 8. 1. (12개월) 

    ○ 과업범위 : 화재보험 및 배상책임보험 (붙임 과업지시서 및 가입물건 내역 참조)  

  다. 대상물건 및 청약사항 : 붙임 내역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111,300,000원 (부가가치세 제외) 

❍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 면제 적용 대상이므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2. 전자입찰서 접수 및 개찰일시 

  가. 접수개시 : 2025. 07. 16.(수) 10:00 

  나. 접수마감 : 2025. 07. 23.(수) 10:00 

  다. 개찰일시 : 2025. 07. 23.(수) 14:00 

  라. 개찰장소 : 대구도시개발공사 입찰집행관 PC 

 

3.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일반경쟁입찰, [최저가낙찰제]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래의 자격(면허)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보험업법” 제4조 또기타 특별법에 따 보험업의 허가를 받은 보험업체로서 본점에 한합니다. (단, 금융감독위원회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의 경우 국내지점 가능) 

   2) 지급여력비율은 입찰공고일 기준 가장 최근의 자료로 평가하며 FY2024 보험지급여력 비율이 150% 이상인 보험업체  

   3)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업체는 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감독관청으로부터 발받은 경영개선통과안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예외용 사업입니다. 

  다. 2021년~2025년 사고내역은 붙임 사고내역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 후 자산(가입물건)의 증감이 있을 시 입찰의 조건과 동일하게 추가로 계약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을필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으며, 미 등록업체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 이용자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한 기간이 지나지 않으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5. 참가자격 서류제출  

  가. 제출서류 : 손해보험협회가입증명서, FY2024 지급여력비율확인서(150% 이상) 

    ※ 위 서류 미제출 시 부적격자로 처리합니다.  

     ※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업체는 경영개선 통과안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기한 : 2025. 7. 23.(수) 10:00까지 

  다.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접수, E-MAIL 접수, 팩스접수  

                (E-MAIL : limhj@dudc.or.kr) 

                (팩스번호 : 053-350-0396) 

  라. 제출장소 : 대구도시개발공사 주거복지처 공공주택운영부 (담당자 053-350-0232)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침산로 73 대구도시개발공사 1층 ) 

    ※ ‘손해보험협회가입증명서’, ‘지급여력비율확인서’, ‘경영개선 통과안(해당업체에함)’을이메일 및 스로 출하는 경우에는 도달여부를 반드시 유선으로 확인(053-350-0232) 하며, 확인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있으며, 입찰참가자격에서 요구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개찰 시 부적격으로 처리합니다. 

 

6.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불허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을 하지 않아도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용역의 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용역은 별도의 현장설명을 실시하지 아니하므로 입찰서 제출 전에 자세한 과업내용 등을 파악하시어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 전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이며 조달청 입찰참가등록 가능시간은 평일 09:00~18:00 이며,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업무처리가 불가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기준 ±3% 범위 내(+3%범위내 7개, –3%범위내 8개)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이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자 중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예정자중 동일가격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결정합니다. 

라.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대상 통보서를 접수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적격심사 세부 기준에 명시된 소정의 양식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에 대한 귀속 사유발생할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이행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고지일로부터 15일 이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1. 기타사항 

  . 입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에서 정한 모든 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지시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에 의거 계약이행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대구광역시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하여야 하며, 소화율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라.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및 인권존중의무 이행대상 공사로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인권존중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안전한 근로환경 보장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준수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우리공사는 정부시책 이행 및 중소협력기업의 결제 환경 개선을 위하여 상생결제제도를 활용하고 있으므로, 낙찰자로 선정된 계약상대자는 상생결제 이용에 적극 협조 바랍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후 대금지급을 위해 우리공사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 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바.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의거, 종사자, 이용자 및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관련 안전 및 보건 관련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사. 기타 상세한 사항은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대구도시개발공사 주거복지처(☎053-350-0232) 

    ○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대구도시개발공사 경영지원처(☎053-350-012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15일 

 

대구도시개발공사 (분임)계약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