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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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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1932-000 공고일시  2025/07/16 13:19
공고명 2025. 경남형 직업계고 해외인턴십(듀얼시스템 연계형) 운영 위탁 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교육청 수요기관 경상남도교육청
공고담당자 김보아(☎: 055-268-14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9,100,000 원
   
배정예산
299,100,000 원
   
추정가격
296,393,92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상남도교육청 공고 제2025-367호 

 

2025. 경남형 직업계고 해외인턴십(듀얼시스템 연계형) 운영 위탁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기술)·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및 최신 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반드시 잘 알아야 합니다. 관련 내용을 잘 알지 못해 발생하는 문제, 손해 등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 공고 및 관련 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해당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누리집: www.gne.go.kr/전자민원마당/신고센터/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신고) 

  · 부패비리신고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찍으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그림입니다. 

 

 

 

 

 

 

 

입찰 관련 기타 문의 연락처 

 •입찰 참가 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경상남도교육청 재정과 (☎055-268-1475)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경상남도교육청 진로교육과 (☎055-268-1392) 

 

[유의사항] 

해당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을 우선 적용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 경남형 직업계고 해외인턴십(듀얼시스템 연계형) 운영 위탁 용역 

용 역 기 간 

착수일부터 2025. 12. 5.까지 

※ 착수일: 계약일부터 10일 이내, 글로벌 현장학습 등 과업 기간 별도 

용 역 개 요 

제안요청서 참조 

기 초 금 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299,100,000원 

296,393,921원 

2,706,079원 

기타사항 

 1. 기초금액에는 총 과업에 필요한 경비 일체(항공료, 숙박비, 수송비, 프로그램 교육비, 보험료, 관리교사 경비, 학생 관리비, 관리교사 관리비, 단복 및 실습장비비, 오리엔테이션비, 점검단 방문비, 사후관리비, 비상약품비 등)와 알선수수료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2. 항공권은 일정표대로 계약상대자가 확보하여야 합니다. 

 3. 계약취소 또는 축소, 인원 변경 등으로 실제 소요하지 않은 경비는 감액(정산)하여 지급합니다. 

 4. 용역 기간은 서류 정리, 제출에 필요한 일수를 포함한 기간으로 글로벌 현장학습 기간은 2025. 9. 29. ~ 2025. 11. 25.입니다. 

 5. 입찰 참가 자격 이외에도 과업 이행에 필요한 조건이 있으며, 해당내용은 제안요청서에 기재되어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경비 포함사항 및 기타 조건들은 제안요청서에 기재되어 있으니 관련 내용을 모두 파악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부가가치세는 이윤 및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일부 항목에만 적용하여 기재한 것으로, 계약 이후 제출하는 산출내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해당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일반(총액)입찰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전자계약 및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으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따라 2단계 입찰[기술(규격)·가격 동시]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기술[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되, 가격입찰은 전자로만 제출 가능하고 규격(기술) 입찰서(제안서)는 방문으로만 제출 가능함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기술[규격] 입찰[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마. 해당 계약은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직업안정법」제18조에 따라 국외무료직업소개사업[업종코드 5602] 또는「직업안정법」제19조에 따라 국외유료직업소개사업[업종코드 5604]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1)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서식1>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과업설명 

   해당 용역은 별도의 과업 설명회를 실시하지 않고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설명을 갈음합니다. 

  

5. 예정가격 결정과 관련한 책정기준 등  

해당 용역의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산출하였으며, 각 항목별 적용 시기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1) 경비: 항공료 등 위 예규에서 인정하는 비목 

    2) 이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서 정하는 용역의 이윤율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7. 28.(월) 9:00 ~ 2025. 8. 6.(수) 10:00 

  나.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제출 

     ※ 제출 기간 중에는 24시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해당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기술[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 중 하나의 입찰서만 제출하면 무효 처리되므로, 반드시 기술[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8. 기술(규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7. 28.(월) 9:00 ~ 2025. 8. 6.(수) 10:00 

     ※ 단, 평일 09:00 〜 18:00까지(토·일요일·공휴일 제출 불가), 마감일은 마감 기한까지 

  나. 제출 장소: 경상남도교육청 본관 3층 진로교육과 직업교육담당 

[담당자: 장학사 최창렬(☎055-268-1392)] 

  다. 제출 방법: 방문 제출(우편 및 전자 제출 불가)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기술[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 중 하나의 입찰서만 제출하면 무효 처리되므로, 반드시 기술[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제출서류 

구 분 

제출 서류 

제안서 

제  출  

서  류 

 ※ 해당 목록은 입찰참여자의 편의를 위해 작성한 것으로, 제출서류에 누락이 없도록 반드시 제안요청서를 확인 후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중 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날인 필수) * 제안서 제출: 원본 1부, 사본 7부 

 ※ 원본 1부는 실적 등 증빙서류들을 포함,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제출
사본에는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 불가 

 1. 입찰참가신청서 [별지 1] - 대표자 직인 날인 필수 

   - 대표자 접수 시 신분증만 지참, 대리인 접수 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 위임장[별지 1-1],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 보험 중 한 가지 이상 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 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각 1부 

   ※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 여권 등「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제1항에 해당하는 신분증 

 2. 사용인장계[별지 1-2], 인감증명서(법인사업자: 법인인감증명서, 개인사업자: 개인인감증명서) 

 3. 확약서[별지 2] 

 4. 일반현황 및 연혁[별지 3] 

 5. 사업 수행실적[별지 4, 5] 및 실적증명서 등 증빙서류[별지 6] 

 6. 사업수행 참여인력 자격 등 요약[별지 7], 이력사항[별지 8] 및 증빙서류(경력증명서, 학위 증명서류 등) 

 7. 듀얼시스템 연계 협약 체결 현황[별지 9] 및 협약서[별지 10] 

   * 현황, 연혁, 듀얼 사원 채용 또는 교육 실적 여부, 본 사업에 적용할 프로그램, 듀얼 기업체 담당자 현황 및 상호양해각서(MOU) 제출 

 8. 청렴서약서[별지 11] 

 9. 사업수행능력 자기 평가(정량평가) 요약[별지 12] 

 10. 참여인력 아동학대 및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별지 13] 

 11. 사업자등록증 사본, 유료 또는 무료 직업소개사업 등록증 사본 

 12.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3. 취업지원 현황 관련 자료[별도 서식 없음] 

 14. 제안업체 특색 사업 기술 내용 및 증빙자료 

 15. 제안서 표지, 목차 – 제안요청서 24~25페이지 참조 

 16.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7. 본문에서 추가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 및 계획서, 내용 일체 

 ※ 서식 및 제출 방법 등 상세내용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주시고, 제안요청서 작성 등 관련 사항은 사업부서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유의사항  

    1) 제출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교육청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우리 교육청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9. 제안설명회 및 기술[규격] 평가 

  가. 일시: 2025. 8. 11.(월) 14:00 ~,  

  나. 장소: 경상남도교육청 1청사 별관 지하 1층 소회의실 

  ※ 제안요청서 제출처인 경상남도교육청과 기술[규격] 평가장소가 다름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일시 및 장소 변경 시에는 개별 통지합니다. 

  다. 안내사항 

    1) 해당 건은 제안서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하니, 시작시간 10분 전까지 등록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제안서 발표는 과제 실무책임자(PM)가 하여야 하며, 발표자는 자신의 정보, 신분을 확인할 있는 서류(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 보험 가입 증명자료)를 모두 지참하여야 합니다. 

      ※ 제안설명회 발표자가 제안사 직원이 아님이 확인될 시 입찰이 무효됨을 알려드립니다. 

    3) 발표는 제안서 접수 순서대로 실시하고 다른 제안서의 제출자 발표를 청취할 수 없습니다. 

    4) 설명회는 제안사별 10분 내외의 발표와 15분 내외의 질의응답으로 운영하며, 해당 업체 발표 순서에 실무책임자(PM)가 현장에 없을 경우는 불참으로 간주하고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합니다. 

    5) 제안설명회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개별 통보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17-라’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8. 13.(수) 11:00 ~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는 다음날 10:00까지, 개찰은 같은 날 11:00에 실시합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하며, 제안서 평가 지연, 전산장애 발생 등 상황으로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기술[규격]입찰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규격(기술)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5점 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기술(규격)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기술(규격)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3.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및 최저임금 보장 

  가. 해당 용역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최저임금법」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과 동시에 관련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근로조건 이행확약서’〈서식 2〉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근로기준법」제43조에 따라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우리 교육청에서는 필요시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 내용의 이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해당 계약은「경상남도교육청 관급공사 지역건설근로자 우선 고용 및 임금체불 방지 등에 관한 조례」가 적용되는 용역으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임금지불약정서’〈별지 4〉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해당 용역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만약, 우리 교육청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 청렴서약서 제출 

  가. 해당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를 적용합니다.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서식 3>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gne.go.kr) ⇒ 재정과>자료실>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6.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 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모두 파악한 후 참가하여야 하며, 우리 교육청은 입찰자가 이를 잘 알지 못하여 발생한 문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입찰-입찰공고-입찰공고상세-기초금액공개”에,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6. 

 

경상남도교육청 재무관 

<서식 1>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서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2항제1호가목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업체명: 

                                    대표자:                  (인) 

 

경상남도교육청 재무관 귀하 

 

<서식 2>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 인건비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근로기준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 「남녀 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제37조)」을 준수하겠습니다.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 

 

경상남도교육청 재무관 귀하 

<서식 3>  

 

청 렴 서 약 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함에 있어서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경상남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 규정」시행에 따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 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 확인하기 위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사실대로 제출하겠습니다. 

 

 위의 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2025.    .     . 

 

      서 약 자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              (인) 

 

경상남도교육감 귀하 

 

<서식 4> 

 

임금 지불 약정서 

 

 

  우리 업체에서는 경상남도교육청에서 발주한 용역에 대해 계약서대로 성실히 과업을 수행할 것이며 경상남도교육청 정책에 따라 체불임금 없는 용역이 될 수 있도록 임금(임차료 포함)을 정당한 근로의 대가로 지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배할 시 경상남도교육청의 처분에 따를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서약자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경상남도교육청 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