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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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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5610-000 공고일시  2025/07/17 15:53
공고명 조동리선사유적박물관체험형콘텐츠제작설치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충주시 수요기관 충청북도 충주시
공고담당자 장수현(☎: 043-850-56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2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98,000,000 원
   
추정가격
270,9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주시 공고 제2025-1643호 

 

조동리선사유적박물관 체험형 콘텐츠 제작·설치 용역 

입찰 공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제3항에 따라 『조동리선사유적박물관 체험형 콘텐츠 제작·설치사업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17일 

 

 

                                      충 주 시 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조동리선사유적박물관 체험형 콘텐츠 제작·설치 용역 

  나. 사업위치 : 조동리선사유적박물관 (충주시 동량면 조동1길 15) 

  다.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년 12월 15일까지 

  라. 총사업비 : 금298,000,000원(부가가치세 등 제비용 모두 포함) 

  마.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바. 사업내용 : 첨부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다음 분야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등록한  업체 

 

     1)「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제24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사업(업종코드1469)를 등록한 업체 

 

     2) 「산업디자인진흥법」 시행규칙 제9조제2항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로 멀티미디어디자인(업종코드4443) 또는 환경디자인(업종코드4442) 또는 시각디자인(업종코드4440) 중 하나 이상의 자격을 갖춘 업체 

 

     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제4항,「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 

    1) 상기자격을 충족하지 못하는 자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제안하는 경우 분담이행방식만 가능합니다. 

   2)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지분이 많고 1)의 면허를 가진 업체여야 합니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본 입찰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으로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공동수급으로 참가 등록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서 제출마감 전일[2025.07.28.(월)18:00]까지 전자입찰시스템 

       을 이용하여 제출 

      -제안서 제출시 서면으로 제출 

    4) 공동계약의 경우 공동수급 구성원 중 정당한 이유없이 공동계약 이행계획서에 따라 실제 계약에 참여하지 않는 구성원은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 등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정부기관 등에서 부정당제재 중인 업체와 공동수급 구성을 금합니다. 

    6) 공동수급체의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준용합니다. 

 

3. 입찰 참가 제한 

  가.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하며,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폐업, 업무정지, 부정당업체 지정 등의 결격사유가   있는 업체(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입찰참여업체는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하며, 객관적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항목 미달 또는 증빙서류 미제출시, 평가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4. 가격 입찰서 제출 

  가. 가격입찰기간 : 2025. 7. 18.(금) 10:00 ~ 7. 29.(화) 10:00 

 나. 가격입찰서 개찰일시: 2025. 7. 29.(화) 11:00 이후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 제안서 평가일정에 따라 변경 가능 

※ 입찰참가등록을 하지 않고 전자입찰에 참가한 업체는 무효 처리함.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신청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접수 

   1) 제출일시 : 2025. 7. 29.(화) 10:00 ~ 16: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2) 제출장소 : 충주박물관(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 112-28 학예팀)  

   3)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 (우편접수 및 전자메일 접수 불가) 

 

 나. 입찰참가 구비서류 

     1) 입찰참가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② 입찰보증금지급각서,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대리인일 경우) 

      ③ 서약서, 보안서약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각 1부. 

      ④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각 1부. 

          (소프트웨어사업자・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필증 등) 

      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인감으로 원본대조필, 공동수급체 포함)  

      ⑥ 법인 등기부등본 1부.(법인에 한함, 공동수급체 포함) 

      ⑦ 인감증명서 1부.(법인의 경우 법인 인감, 공동수급체 포함) 

      ⑧ 사용인감계 1부.(사용인감 사용시) 

      ⑨ 공동수급협정서, 대표자 선임계, 합의각서 각 1부.(공동수급체 구성 시) 

      ⑩ 안전보건관리 계획서(아래 내용 포함, 서식 참고) 

        -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안전보건관리활동계획, 위험성평가,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 안전점검 및 이행확인, 신호 및 연락체계, 비상조치계획, 유해·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 허가 이행수준, 산업재해현황 수준 

      ⑪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 

 

     2) 입찰제안서 서류 

      ① 제안서 제출서 1부.  

      ②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정량적 지표) 2부. 

      ③ 제안설명서(정성적 지표) 12부. 

      ④ 심사용 PPT 설명자료(A4/ 횡철/ 칼라인쇄가능) 12부. 

      ⑤ 입찰가격 제안서 1부.(※별도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  

      ⑥ USB 1매(사업설명서(hwp), 도판(jpg), 사업설명(ppt, pdf) 등)  

 

5. 평가 및 선정방법 

  가. 평가는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가격평가를 종합하되, 그 비중은 배점한도 100점 중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평가 10점, 정성평가 80점)과 입찰가격평가 10점으로 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종합평가 점수 고득점자 순으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협상을 통해 계약을 체결하며,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다.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제안자를 우선으로 하며, 기술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 결정방법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325호, 2025. 7. 1.)의「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으로 하되, 사업의 특성 및 내용 등을 고려하여 재구성한 첨부 「제안요청서」 내 “제안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를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할 수 있습니다. 

  다. 종합순위 1위부터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제안서 내용과 충주시에서 권유한 사항 등을 대상으로 협상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7. 제안서 심사 

 가. 일    시 : 2025. 7. 31.(목) 14:00 (발주처 사정에 의한 변경가능) 

  나. 장    소 : 조동리선사유적박물관 강의실(충주시 동량면 조동1길 15) 

                    ※ 일시 및 장소는 제안 업체에 개별 통보 예정   

  다. 제안발표 

   1) 발표시간 : 업체별 30분 내외(발표 15분, 질의응답 15분) 

   2) 발표순서 : 입찰 참가서류 접수순으로 진행 

   3) 발표형식 : 프리젠테이션(PPT) 발표 

   4) 발표자 및 참석자 : 발표자 등 2인 이내 

      ※ 제안 설명 순서는 평가항목(발표순서) 순으로 작성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함 

      ※ 제안 설명 불참업체는 입찰참가등록을 취소함 

      ※ 제안 설명 시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로고 및 회사명 사용 및 거론 금지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입찰참가 신청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국고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충주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업체 현황 평가에 필요한 서류를 위조, 변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 무효와 함께 관련규정에 따라 향후 입찰 참가 자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0. 안전·보건관리 사항 

  가. 낙찰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안전관련 법령에서 요구되는 중대재해예방 조치능력 및 안전관리 능력을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낙찰자는 과업이행 전 기간에 걸쳐 관련법령 및 규정에서 정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공동도급시 포함)는 낙찰자 결정 즉시 관련법령 및 규정에 따라 발주부서에 『안전보건수준 평가』 에 필요한 안전보건관리활동계획서와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관련자료 및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서식 : 과업지시서 명시)   

  라.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도급사업 진행 단계별 주요 안전보건활동』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내용, 제안요청서, 관련근거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 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제출서류의 모든 사본은 원본대조필 날인을 하여 제출하고,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습니다. 

  다. 직접 방문 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우편 및 택배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라. 심사기준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되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자는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통보하며, 미 협상대상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할 수 있습니다. 

  바. 사업수행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충주시는 협상을 통해 사업내용, 참여인력, 추진일정, 기타사항의 추가 또는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사업은 체험형 콘텐츠를 전시체험에 적용하는 사업으로 모든 디자인, 시스템설계, 설치는 발주부서의 검토 및 승인 후 시행하여야 합니다. 

     (디자인 설계, 설치 등은 관계 전문가 2인 이상 감수에 따른 비용은 업체 부담) 

  아. 해당시설 방문을 원하실 경우 T. 043-850-3926으로 전화문의 후 방문 하시기 바랍니다. 

  자. 기타 문의사항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조달콜센터 (☎ 1588-0800) 

    - 참가자격 및 사업내용 관련 : 충주박물관 

                                  (☎ 043-850-3926, 학예연구사 : 윤병엽) 

    - 공고 및 계약체결 관련     : 충주시 회계과  

                                  (☎ 043-850-5625, 행정8급 : 장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