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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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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7156-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7/18 13:48
공고명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 실습동 2,3층 리모델링 공사 건축 폐기물(가연성) 처리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수요기관 재단법인 대전평생교육진흥원
공고담당자 김소형(☎: 042-250-67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29,000 원
   
배정예산
4,929,100 원
   
추정가격
4,481,000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대전평생교육진흥원 공고 제2025 - 64호 

 

건설 폐기물(가연성) 처리 용역 수의(소액) 견적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발 주  기 관 

(재)대전평생교육진흥원 

용   역   명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 실습동 2,3층 리모델링 공사 건축 폐기물(가연성) 처리 용역 

용 역  내 용 

현    장 

 대전광역시 동구 동대전로 144번길 47, 옛 대전산업정보학교 

기    간 

 착수일로부터 건축공사 준공일까지 

주요내용 

폐합성수지 등 운반 및 처리 

*자세한 사항은 내역서를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추 정   금 액 

(추정가격+부가가치세+도급자관급) 

금4,929,000원 

입 찰 서 접 수 

개  시  일  시 

2025. 7. 20. 10:00 

기초금액 

추 정   가 격 

금4,481,000원 

입 찰 서 접 수  

마  감  일  시 

2025. 7. 24. 10:00 

부 가 가 치 세 

금448,000원 

개  찰  일  시 

2025. 7. 24. 11:00 

 

4,929,000 

개  찰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진흥원에서는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 할 수 있으니 (최초)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등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전자견적, 지역제한, 단독계약 용역입니다. 

  나. 본 견적제출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9절 2. 가. 4) 마목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및 폐기물관리법에 따른 폐기물 처리용역에 해당되어 2인 견적 물품・용역 수의계약의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의 예외에 해당됩니다. 

  다.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라.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불가합니다. 

  마.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 규정에 의한 ①, ②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견적서 제출 안내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서(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대전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① 중간재활용업[업종코드 6770] 또는 종합재활용업[업종코드 6786] 또는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 업종코드 1257] 업종을 등록한 업체 

    ②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 6728] 업종을 등록한 업체 

      ※ 나라장터‘입찰공고 상세-업종사항제한’에서 허용업종은 입찰참가 가능 

※ 단 ①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2조 제5항 관련 [별표 2]의 1호(수집ㆍ운반업의 허가기준) “가”목의 장비 기준을 충족하는 업체는 폐기물수집‧운반업으로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 업종별 허가증 사본영업대상 폐기물(폐합성수지)과 장비기준을 충족한 업체는 개찰 수,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제추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의「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따라 제출해야 합니다. 

  다.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투찰 후 나라장터시스템의「전자 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 및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5 

 계약대상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낙찰하한율 90%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로 결정하고, 입찰 실시후 낙찰자 결정과 함께 낙찰 통보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의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소액수의견적은 경쟁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 받지 않으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됩니다. 

 

7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와 안전보건관리계획서」(붙임2)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이 그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8 

이해충돌방지관련 수의계약 체결 제한여부 확인 

 

   지방자치단체를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제10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붙임3)를 제출하여야 하며 수의계약체결 제한 대상으로 확인될 경우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을 체결할 때에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을 확약하는 서약서(붙임4)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및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시방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 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대전광역시 지역개발채권(대금청구액의 2.5%)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43조(계약과정의 공개)에 따라 입찰 및 계약정보(계약상대자, 계약현황, 대금지급, 하도급 등)가 진흥원 홈페이지에 공개됩니다. 

  마. 위의 모든 사항을 이행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공사내용 및 설계도서: 대전시립중고등학교 행정실 박설희(☏250-6701) 

    2) 계약사항: 대전시립중고등학교 행정실 김소형(☏250-6704)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사 업 명 : 

 

소 재 지 : 

 

당사는 위 도급, 용역, 위탁계약을 체결, 이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 등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또한, 위 서약에 따라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수의계약 배제)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재무관 귀하 

 

 

(붙임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 사업명:  

▣ 업체명:  

▣ 사업기간: 2025.0.0. ~ 2025.0.0( 일간) 

▣ 연락처:  

▣ 사업장소:  

▣ 소재지:  

▣ 투입 종사자수:  

▣ 대표자:         (서명)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상황시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 해당 없음 

산재보험 

가입현황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개별 사업의 특성별로 변경 작성 가능) 

<예시: 본 내용은 과업특성에 맞게 수정하여 작성할 것>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 대책) 작업 전 예상되는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안전 대책 마련 

 - 예) 외부 고소 작업시 고소작업대 사용, 사다리 대신 작업발판 사용, 고소 작업 시 추가 감시인 배치 등 

(안전보호장비 확보) 작업 특성에 맞는 적정 보호구 지급 및 착용 계획 

 - 예) 2m 이상 작업장소 안전모 및 안전대 착용, 페인트 취급자 방독마스크 착용 등 

(안전교육) 작업 수행 시 근로자가 알아야 할 안전조치 사항에 관한 교육 실시 계획 

 - 예) 작업 전 10분 해당 작업에 대한 안전교육, 신규 화학물질 취급시 MSDS 확보 및 교육 등 

(기계기구, 장비 등) 작업 수행에 필요한 기계 기구 및 장비 사용에 대한 안전성 확보 

 - 예) 전선 피복상태 확인, 전등 보호갓 설치, 장비 및 기계 방호장치 부착, 사다리 전도방지 조치 등 

(비상조치) 사고 발생 시 대응 방안 및 연락 체계 구축 

 - 예) 대응체계: (중대재해)사고발생→응급조치→작업중지→초기대응(필요시)→긴급 대피→현장보존 및 보고→ 원인조사·대책 마련   

 - 예) 비상연락망 구축: 119안전센터, 관내 병원, 관할 고용노동부, 도급 및 수급담당자 등        

급업체 안전보건 세부계획에 대한 적정성 확인(안전보건 계획이 미흡할 경우 수급인에게 보완 요구) 

   (도급인·수급인 확인) 

※해당항목  체크 

 □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정성 확인 

(안전,보완,해당없음) 

비고 

수급인 

도급인 

1 

안전작업관리계획서 안전조치 세부계획 적정성 여부 

 

 

 

2 

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3 

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4 

사업에 필요한 장비 및 작업 공구 적정 여부 

 

 

 

5 

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사업담당자: ○ ○ ○ (서명)         검토자: ○ ○ ○ (서명)      관리감독자:  ○ ○ ○ (서명) 

 

 

(붙임3) 

■ 대전광역시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9호 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재)대전평생교육진흥원 

발주부서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 

발주날짜 

 

발주내용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고,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협약이 발효되어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이행서약 시행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대전평생교육진흥원과의 계약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와 같이 서약합니다. 

 

   1. 특정인이 낙찰되도록 담합 하거나 협정․의․합의 등으로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특정인이 낙찰되도록 담합을 주도하거나 담합에 가담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이 끝난 날부터 주도한 경우 1년, 가담한 경우에는 6월 동안 귀 원(시)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참여하지 않겠으며 

    ㅇ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원회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하여도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관계직원에게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난 경우에는 귀 원(시)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이 끝난 날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계약체결 이전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체결 이후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금품․향응 상당액의 1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배상하고,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회사 임․직원이 귀 원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수시교육을 실시하고, 이와 관련한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본 서약내용을 계약특수조건으로 승락하여 반드시 지킬 것이며, 만약 이를 반할 경우에는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등 어떠한 불이익 조치를 하더라도 귀 원(시)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민ㆍ형사상 아무런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2025.   .   .           

(재)대전평생교육진흥원장 귀하 

(붙임4)